아이팟나노가 갑자기 먹통이 되었을 때 긴급복원을 하여 다시 원상복구를 할 수 있다. 다만 안에 있던 개인 데이터는 모두 포기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항상 백업을 생활화 하도록 하자.
필자같은 경우는, 아이팟 나노 6세대를 가지고 있는데, 한동안 안쓰다가 이번에 중고로 판매를 하기 위해서 정상작동 하는지 여부 체크를 하기 위해 충전을 하니까, 바탕화면 진입하자마자 복원모드로 빠지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그래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복원을 진행하였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복원 방법은 쉽다. 그냥 아이튠즈에서 모든 것을 다 하면 된다.
오작동하는 아이팟나노 6세대! 빨리 복원을 실시하도록 하자. 당연히 PC에는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우선 충전을....
자, 이렇게 나온다. 그러면 아이튠즈에 연결을 해두면 아이튠즈에서 복원모드에 있는 기기를 감지하게된다.
참고로, 이런 화면이 나올때도 있는데, 이건 잘못된 연결이다. 한번 더 재연결을 하거나 두번 복원을 하면 정상적으로 복원이 된다.
복원이 엉망으로 되었다. 저 위의 화면대로 진행하게 되면 이렇게 터치도 잘 안먹고 이상하게 되어 버린다. 이럴 때에는 다시 복원을 진행한다.
그렇지! 이렇게 나와야 정상적으로 진행이 된다.
이제 PC화면이다. 이렇게 아이튠즈에서 발견하게 된다.
iPod 복원 버튼을 클릭한다.
어쩔수 없는 데이터 삭제...복원을 시작한다.
열심히 복원중!
모두 완료되면 이러한 메세지가 뜬다.
새로운 iPod 시작하기를 진행해서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되었는지 확인한다.
음! 모두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된 것 같다. 이제 나노 기기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자.
당연히 한글에 체크를 하고 완료를 터치해서 아이팟나노 6세대 복원을 마무리 한다.
드디어 터치도 정상적으로 먹힌다. 휴....기기고장이면 어쩌나 싶었는데 다행이다.
이렇게 해서 아이팟 나노 6세대 복원이 완료되었다. 기기라는게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백업은 항상 필수로 해두도록 하자. 그리고 만약 작동에 이상이 생기면 기기고장을 의심하기 전에 프로그램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복원을 한번 해보도록 하자. <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