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필자는 갤럭시노트7 으로 교체를 하였다. 아주 좋다! 굿굿! 홍체인식도 잘된다. 안경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잘 되니 좋다. 중요한건 이게 아니지... 새 폰으로 옮기려 할 때 가장 곤욕스러운것은 아무래도 앱 데이터에 대한 정리이지 않을까 싶다. 무슨 소린고 하니, 카카오톡을 예로 들자면, 이 수많은 대화 내용들을 다른 폰으로 옮기고 싶은데 어떻게 옮겨야 좋을지 난감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카카오톡 같은 경우는 자체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었다. 기존에 썼던 갤럭시노트3의 카카오톡 내용들을 한번 백업해 보도록 하겠다. 어떻게 하는지 한번 보도록 하자.

 

우선 원래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3에서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나와있을 것이다. 대화 백업 혹은 기기, 전화번호 변경안내를 클릭해서 진행하면 되고, 필자는 기기, 전화번호 변경안내 로 들어가서 한번 백업을 시도해 보겠다.

 

맨 밑에 대화내용 백업하기가 보인다. 들어가자.

 

대화 백업하기를 터치하여 진행한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자.

 

그러면 백업이 진행된다. 참고로 카카오톡 백업은 반드시 계정이 만들어진 상태여야하고, 이 계정으로 로그인 된 상태여야 한다. 그래야 카카오톡 개인서버로 백업내용이 저장이 된다.

 

백업이 완료되면 이렇게 백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온다. 이제부터 새 폰인 갤럭시노트7 에서 진행을 해서 한번 카카오톡 복원을 시도해 보겠다.

 

여기는 갤럭시노트7으로 새롭게 설치한 카카오톡 이다. 처음 시작은 이렇게 진행이 된다. 여기까지 진행되기까지 특이사항은 없다. 중요한것은 아까 말씀드렸듯! 개인 계정이 반드시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다.

 

가입 완료를 클릭하면 저기 안내에서도 나와있듯 대화백업 이력이 있다면 가입완료 이후 자동 복원 과정이 진행된다. 한번 해볼까?

 

이렇게 방금 필자가 구형 스마트폰에서 백업했던 내역이 있다. 복원하기를 터치해서 한번 카카오톡 대화들을 복원해보자.

 

복원 진행중이고 이 과정이 끝나면 복구가 완료된다. 이제 카톡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해서 새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7 으로 예전에 쓰던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들을 그대로 옮겨왔다. 아주 쉽고 간단하게 새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내용을 백업하여 복원할 수 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