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리믹스OS ▶ PC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해보자



최근에 알게된 운영체제가 있다.

우분투도 아니요, 리눅스도 아니요, 당연히 윈도우도 아니다. 다름아닌 안드로이드 이다.

근데! 이 안드로이드가 X86 시스템에서도 작동을 한다. 이름하야 리믹스 (Remix) OS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PC가 완벽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작동을?!



흔히, PC에서 안드로이드를 작동하는 방법은 별도의 에뮬레이터를 작동시키는 방법이 있다.

녹스라던지 블루스택이 그 대표적인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이다.

그치만 이 방법은 오류도 많고 그냥 윈도우 안에 가상으로 또 다른 프로그램을 돌려 하는 것이기에 리소스 적으로 부담이 있을수밖에 없다.





리믹스OS는 말 그대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PC용 운영체제 이다.

윈도우를 설치하는것이 아닌, 처음부터 아예 리믹스 라고 하는 운영체제를 PC에 설치를 하는 것이다.

지금 위의 스크린샷이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다.





보시는 것처럼, 윈도우와 기본 구성이 흡사하다.

하지만 훨씬 가볍고 빠른 OS여서 저사양의 PC에서 매우 각광받는 OS로 거듭나고 있다.

한때는 리믹스용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PC가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떠돌기도 하였다.

(실제로 나왔으나...흥행실패...)





리믹스는 그래서 저사양 노트북에서 인기가 높다.

버리기는 아깝고... 쓰자니 윈도우를 설치하면 느린 노트북에 한번 리믹스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물론 HDD 보다는 SSD를 추천한다.

스마트폰도 그렇고, 빠릇빠릇 돌아가는 이유가 플래시 메모리에 안드로이드가 저장되어있기 때문이다.

아마 HDD에 리믹스를 설치하면....왠지 매우 느릴 것 같다는 생각이다.





아무튼, 이제 리믹스 OS의 존재를 알았으니, 또 필자의 도전의식에 불을 지피고 있다.

그래서 조만간 필자는 도전을 해 보려고 한다.

마침 집에 놀고 있는 본체가 하나 있으니 여기에 SSD를 추가 설치해서 한번 리믹스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다.





리믹스O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빠른 USB 장치가 필요한데, 그래서 기왕이면 USB 보다는 외장하드 같은 것으로 하는게 좋겠고

특히나 외장하드 타입은 HDD가 아닌 SSD로 진행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현재 리믹스OS 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에서는 하드디스크 시스템에 바로 설치하는 방법과 PE 처럼 외장하드에 설치하는 방식을 취하는것 같다.

이 두가지 방법 중에서 필자는 두번째 방법을 선택하여 도전해 보고자 한다.

마침 놀고 있는 SSD가 있으니 딱이다. 후후후....





http://www.jide.com/



리믹스 OS를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 이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다.





기왕이면 좋게좋게~ 64bit 버전으로 한번 설치를 해 보도록 하겠다.

파일을 모두 다운받고 설치를 하면 되는데, 한번 설치해보고 어떻게 설치를 하는지 다음번에 찾아 뵙도록 하겠다.

리믹스OS 를 또 알아버려서 갑자기 삶의 의욕이 되살아나고 있다.

한번 얼마나 빠릿빠릿 돌아가는지 테스트하고 사용 후기를 글로 남기도록 하겠다.


리믹스OS 설치방법 : http://rgy0409.tistory.com/1056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