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방법



드디어, 친절한효자손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를 완료하였다.

상호명도 그냥 필명인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만들었다.

생각보다 과정이 너무 간단했기 때문에 당혹스러웠지만,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좋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귀찮더라도 세무서 가서 만드는 것을 추천!



국세청에서 온라인으로 만들수는 있지만, 어차피 한번 방문을 해야 한다.

그럴바에야 차라리 그냥 세무서를 가서 한방에 작업하고, 바로 발급받아 오는 것이 낫지 않은가?

그래서 방문했다.





필자의 집은 대전이다. 그래서 대전세무서를 들렸다.

대전세무서 위치는 이곳이다.





민원봉사실 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우선, 서류를 작성하자.

필자 같은 경우는 개인사업자로 발급을 받을 것이며, 간이과세자로 만들 것이다.

개인사업자가 두가지 종류인데, 하나는 일반이고 다른 하나는 필자가 만들려고 하는 간이과세자 이다.

잘은 모르지만, 주변에 알아보니 간이과세로 해야 세금을 덜 낸다고 해서 이걸로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하여 진행하였다.

물론 간이과세가 적용되는 사업 종류가 별도로 있기 때문에, 무조건 다 만들어지는 건 아니라고 한다.




지금 작성한 저정도만 해도 상관 없고, 사업자금 따위 필요없다.

어차피 온라인으로 하는 일이기 때문에~ ㅎㅎㅎ 자본금 따위는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사업장도 필요 없다. 자택으로 할 수 있는 일이고, PC만 있다면 그 어디든 내 사업장이다.





이렇게 바로 만들어졌다.

직원분께서 몇 번 키보드를 두들기시더니, 뭔가 쓱싹쓱싹~ 하고 이윽고 바로 다되었다면서 사업자등록증을 주셨다.

친절하게도 파일철까지도 주셨다. ㅎㅎㅎ


이렇게 간단하다니;; 하고 놀랐다.

아, 그리고 필요한 서류는 필자같은 경우는 사업장도 없고 뭐 쥐뿔도 없고 그저 몸과 PC만 있으면 되는 일이라 그냥 신분증 하나로 간단하게 만들었다.

수수료도 없다. 그냥 꽁짜로 만든 샘이다.

자, 개인사업자 등록 절차 방법이 궁금했다면 이것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을거라 생각을한다.

지금바로 세무서로 뛰어가 발급을 받아보자.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