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강좌] 3DS MAX 토네이도 회오리 만들기
오랫만에 맥스 포스팅을 하나 합니다.
나중에 두고두고 써먹을 기술이기 때문에, 제가 까먹는것을 대비하여 일종의 지식백업 입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이것저것 배우면...먼저 배운 내용들이 자동 포맷이 되서...ㅠ_ㅠ
역시 백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순간입니다.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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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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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적으로 하나하나 설명을 하도록 하겠으니, 그냥 따라만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운 것 하나 없습니다. 똑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여기 나오는 수치들은 꼭 정확하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실린더의 세부 항목은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만....
그림처럼 저렇게 엣지생성을 해 주셔도 됩니다.
촘촘할수록 디테일 하겠지만, 제가 포스팅 하고자 하는 것은 과정이므로 딱 요기까지만! ㅎㅎㅎ
노이즈 항목을 새로 추가합니다.
새롭게 추가해서 기존의 실린더에 굴곡 변화를 줄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수치변화를 줘 가면서 한번 느껴보세요.
제 수치랑 똑같이 안하셔도 됩니다.
모디파이어에서 Twist 항목을 찾아서 새롭게 추가합니다.
이제 이 원기둥을 비틀어버리겠습니다.
Angle 항목의 수치 변화를 줘가면서 한번 직접 체험해 보세요.
수치가 많을수록 많이 그리고 심하게 꽈지는군요.
이번엔 이렇게 꽈진 오브젝트를 토네이도 모양으로 그럴듯하게 만들겠습니다.
모디파이어에서 FFD 4x4x4 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되는데, 이제 FFD의 +버튼을 눌러서, Control Points 를 선택하시고 밑부터 폭을 좁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사이즈의 변화를 주면서 회오리 깔대기 모앙을 갖춰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군?▲
이런식으로 꾸며주시면, 결코 남부럽지 않은 회오리가 완성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우폴리로 한번 해봤는데, 이것도 나름 귀엽고 앙증맞는 회오리 메쉬가 탄생했군요^^
쉽게 만들수 있죠?
이제 여기에 텍스쳐를 입히고 UV 애니메이션을 주면, 나름 뱅글뱅글 돌아가는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후후훗
한번 이것도 나중에 테스트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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