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인치 USB3.0 외장하드 2TB 가격이 70달러? 진짜 싸다!

큐텐에 정말 저렴한 외장하드 제품이 올라와있다. 혹시 외장하드로 검색해서 이곳에 오셨거나, 평소 친절한효자손 블로그를 자주 이용해주시는데, 외장하드를 구매할 계획이신 분들에게는 매우 희소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다. 웨스턴디지털은 참 외장하드를 싸게 판매하는 것 같다. 예전에 아마존에서 4TB 외장하드를 구매할때도 정말 싸게 샀었는데, 이번에는 큐텐에서도 싸게 판매하다니 거참!?


WD ELEMENTS Portable 2TB USB3.0 HDD = 70달러?


큐텐은 국내에서 재법 많이 이용하는 해외직구 사이트 중 한 곳이다. 일종의 해외 오픈마켓이라고 보시면 되며, 공식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회원가입도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다. 큐텐 회원가입이 끝나면 바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된다.


보니까 제품 자체는 90달러인데, 여기서 모바일 앱 10달러 할인 쿠폰과 더코너스 아메리카 10달러 샵 할인쿠폰까지 모두 합쳐서 총 20달러를 DC하는 것 같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70달러라는 금액이 산출되는 듯 하다. 한화로 약 74,000원 정도 하니까 진짜 싼 거다. 애누리같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이 사양의 외장하드를 검색해봐도 제일 싼게 9만원대다.




뭐 외장하드니까 특별히 설명할 건 없다. 이 제품은 USB 3.0을 지원해서 기존 2.0 모델보다 속도가 이론적으로는 5배 이상 빠르다. (실제 채감으로는 2~3배 정도?) 한가지 아쉬운건 UASP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까지 지원되면 진짜 빠른 전송속도를 보여줬을텐데 말이다. 그래도 2TB라는 용량의 외장하드를 이 가격에 구매한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비전이기 때문에, 외장하드를 구매하려고 계획중이신 분들은 이건 기회를 잘 잡으셔서 외장하드를 싸게 장만하시는건 어떨까 생각해본다.


WD USB3.0 2TB 외장하드 제품구매


상품평은 현재 100%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당연히 초기제품 불량이 아닌 이상, 어찌 불만족스러울리가 있을까? 이렇게나 싼데?! 다만 AS 부분에서는 해외직구는 어쩔 수 없다. 보니까 초기불량품은 애프터 서비스가 되는데, 그 이후에 발생되는 제품 문제에 대해서는 AS가 불가하다는 설명이다. 이 부분은 큐텐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해보는것이 좋을 것 같다. 근데 지금까지 많은 외장하드를 써왔지만, 초기고장이나 1년안에 이상이 생겼던 적은 한번도 없었다. 오래써서 고장난 경우를 제외하곤 말이다. 만약 지금 외장하드를 구매해야한다면 친절한효자손은 망설임없이 이걸 구매할 것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