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닌자 108 Pro Diy 커스텀 키보드 후기
어느덧 네 번째 커스텀 키보드가 되는군요. 저도 이렇게나 많은 커스텀 키보드를 구매하게 될지는 몰랐습니다. 키보드의 매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고 돈지랄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사실 이건 돈지랄 축에 들지도 못해요. 저는 커스텀 키보드 중에서도 지극히 맛보기 수준이며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만 상대하고 있어요. 제대로 커스텀 키보드를 사용 중이신 분들께서 이 글을 보면 아기들 장난감 수준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첫 입문용 커스텀 키보드라고 인식해 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커스텀은 커스텀! 축도 본인 마음대로! 키캡도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이런 맛에 조립식 키보드를 구매하는 것 아니겠어요?
몬스타기어 닌자 108 프로 커스텀 키보드 바디
자~ 이번에는 국내 브랜드입니다! 몬스타기어라고 하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닌자 시리즈이며 그 중에서 108 Pro 모델입니다. 모델명 뒤의 숫자를 보아하니~ 분명 108 키를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라는 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니?! 근데 이거 정품 박스 높이가 상당하네요? 포장에 꽤 신경을 쓴게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커스텀 키보드라서 안쪽에 스위치가 아무것도 없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부 충격에 의해 박스가 눌리는 경우를 고려해 일부러 스티로폼의 높이를 높여 여유 공간을 확보한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배려, 나쁘지 않습니다.
추가 구성품은 A to C 타입 데이터+충전 케이블과 키캡 및 스위치 리무버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도 있고요.
닌자 109 프로 본체의 모습! 이번에도 어김없이 화이트 바디로 구매했습니다.
스테빌라이저는 보강용이지만 윤활이 확실히 잘 되어 있어서 소음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키보드 하우징 구성도 알찹니다. 흡음재를 시작으로 기보강 차음재, 보강판 등등이 꼼꼼히 들어있습니다. 특히 기보강 차음재는 실리콘입니다. 실리콘이 들어있는 커스텀 키보드는 처음이에요. 지금 위의 사진에서 스위치가 꽂힐 부분이 하얗잖아요? 저게 흰색으로 도색되어 있는 게 아니라 실리콘으로 한번 더 보강되어 있는 겁니다. 이로서 타 건시 진동과 소음을 한번 더 잡아주게 됩니다. 고가형 커스텀 키보드 바디에 들어가는 기술이 여기에 접목되어 있어요. 그래서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다른 커스텀 하우징보다 가격은 살짝 더 나갑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몬스타기어 설립하신 CEO께서 키보드에 진심이라는 소개글을 봤는데 진짜 그 말이 사실인 것 같군요. 단순히 장사를 위해서 멘트를 날리신 분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닥 부분입니다. 2단 높이 조절이 되는 발과 USB 리시버, 조작 버튼이 보입니다.
USB 리시버는 보관 전용 공간이 없고 마그네틱으로 저렇게 착 달라붙어 있습니다. 이게 오히려 꺼내고 보관하기가 쉽군요. 머리 잘 썼습니다. 몬스타기어 닌자 108 프로도 지금까지의 커스텀 키보드처럼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원하는 모드에 스위치를 맞춰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모드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토글스위치를 BT로 맞춰놓고 Fn+1,2,3 키를 3초 이상 눌러서 페어링 모드로 전환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연결하고자 하는 디바이스와 블루투스로 페어링 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장치명은 NINJA108 PRO로 잡힙니다. 2.4 GHz USB 무선은 Fn+4 키이며 마찬가지로 3초 이상 누른 후 USB 동글을 PC에 연결하면 페어링 됩니다. 일반적으로 USB의 경우에는 자동 페어링이 되니까 연결이 잘 안 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 딱 하나 아쉬운 건 내부 C타입이네요. 저는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형태를 선호한다고 말씀드렸죠? 그래야 유선 모드 및 충전이 쉬우니까요. 이번에도 어쩔 수 없이 C타입 연장 케이블 짧은 놈으로 하나 더 구매해서 사용자 편의성 세팅을 해야겠습니다.
사용 후기
이번에 사용된 키캡과 스위치의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KBDiy 체리 프로파일 145 키 PBT 두유 키캡 사용 후기
지금도 이 글을 몬스타기어 닌자 108 프로를 통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일단 내장 배터리 용량이 3,000mAh 이기에 한 번 충전하면 LED를 사용하는 조건에서 약 9~11시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LED도 어떤 모드를 쓰느냐에 따라 사용 시간이 천차만별! 저는 키를 누를 때만 해당 키에 LED가 발동되는 타입을 좋아합니다. 뭔가 지나간 흔적을 보는 기분이라서요. 유선 모드와 2.4G 무선 모드의 폴링레이트는 1,000Hz여서 게이밍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이게 무게가 상당합니다. 약 1.3kg 정도 하거든요? 묵직하기 때문에 한 번 책상에 두면 웬만해서는 밀리지 않습니다. 키보드는 이런 묵직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저에게는 좋은 요소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상품이기에 AS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 앞서 소개해드린 3개의 키보드가 해외직구라 고장이 나면 부담이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몬스타기어 닌자 108 프로 커스텀 키보드로 입문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저는 당연히 강추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너무 잘 샀습니다. 이번 커스텀 키보드도 대 만족!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