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게이밍 미니PC ▶ ZBOX MAGNUS EN970 사양



마침내 나오고 말았다. 게이밍 미니PC 가 드디어 조텍에서 출시를 하였다.

마치 플레이스테이션 혹은 XBox 를 연상케 하는데, 미니PC라고 얕보다간 큰일난다. 사양이 꽤 좋다.

이걸 보니...마구마구 구매의혹이 샘솟지만...참아야 한다...참아야 해!!!

혹시 PC를 게이밍 전용으로 새롭게 구매하실 분들은 한번 이 모델을 참고해도 좋을 듯 싶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조텍코리아에서 만든 ZBOX MAGNUS EN970 사양


자, 한번 스팩을 알아보자. 두가지가 있다. 플러스 모델과 아닌모델 이렇게 두가지 이다.

차이는 메모리와 SSD의 유무 차이 이며 나머지 사양은 같다.



CPU가 i5 5세대 브로드웰 이며, GPU는 지포스 GTX960 을 탑재하였다.

HDMI 포트가 무려 4개나 되며, 모두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USB도 3.0이 4개나 된다. (2.0은 두개)

저장장치는 M.2 SSD 혹은 일반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다.

메모리는 최대 16GB 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DDR3L 까지 지원한다.

무선랜 그리고 블루투스 같은 무선모듈 또한 완벽지원 되므로, 무선장치를 이용한 연결 또한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




가격이 후덜덜 한데...?


가격...가격을 보자!

역시 예상대로 100만원은 훌쩍 넘어버린다.

너무 비싼것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우선 크기에서 한번 놀라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대는 반드시 비싸다고 볼 수는 없다.




▲2016년 3월 16일 가격! 국내에서 가장 싼 가격이 100만원 조금 넘는다



그치만, 정말 욕심이 나는 제품임에는 분명하다. 이유는 앞서 이야기한 크기 이다.

GTX960의 데스크탑 그래픽카드 성능의 장치가 이 작은 미니PC안에 그대로 담겨져 있다.

거기에 일반 2.5인치 하드디스크도 장착이 되니까 정말 놀라울 따름! 이건 정말 그냥 데스크탑 PC 라고 해도 될 정도이다.





인터페이스 부분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다.

앞쪽에는 SD/SDHC/SDXC 같은 마이크로SD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고, 마이크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USB3.0 단자 두개가 있다.

뒷면에는 듀얼랜이 존재한다. (언젠가 듀얼랜을 필자의 데스크탑에서도 실천해 보도록 하겠다)

USB 확장을 무척이나 자유롭게 할 수 있겠다. 단자가 생각보다 많이 있다.




집안에 공간이 협소하거나, 새로운 배어본PC를 생각한다면 결코 나쁜 제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만약 필자도 여유자금이 좀 된다고 하고 마침 미니PC를 구매한다고 가정했을 때에, 아마 이 사양 정도로 생각하지 않을까 한다.

이정도면 왠만한 3D게임은 거뜬히 돌리고, 대형 LEDTV에 연결해서 영화와 여러가지 콘솔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은가? 정말 플스 부럽지 않다.

ZBOX MAGNUS EN970 이 제품... 상당히 탐이 나는 제품이다.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