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당감동맛집] 부암동맛집 닭볶음탕과 쫀닭을 원없이 먹어보자



쫀닭이라 함은, 찜닭에 누룽지를 넣어서 만든 것을 뜻한다. 그러니까 찜닭이랑 같은 말일 수 있다.

어쨌거나, 이제 슬슬 추위도 막바지에 접어 든 듯하고, 슬슬 몸보신을 해야 하는 시즌이 찾아오지 않았나 라고 생각한다.

이제 내몸을 위해서 뭔가 든든히 먹어줘야 할 필요가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당감동맛집, 부암동맛집 "단물곤물" 을 찾아서~!



단물곤물은 순우리말 이다



자! 필자는 상당히 한식을 좋아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닭 관련된 요리들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치느님은 진리요...) 한국식으로 만든 음식 중에서는 당연히 닭볶음탕이 1순위 이다.

부산에는 이따금씩 놀러간다. 의외로 볼거리가 서울보다 많기 때문인데, 당감동이 바로 부산에 있는 동네이다.

당감동이랑 부암동이랑 바로 옆동네 붙어 있다. 참고로 서울에도 부암동이 있긴 하다.





날씨가 맑은 오후이다. 단물곤물은 필자가 가끔 가는 곳이기에, 이곳에도 오픈했다는 소식에 한번 어떨까 싶어서 방문하였다.

역시 예상대로 식사시간과 살짝 겹쳐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그리고 신장개업시즌이었기 때문에도 이유가 있을 것이다.

어쨌거나 안으로 들어가 보자.





찜닭 백숙 전문점 단물곤물!

가격이 다른 찜닭 가게보다 저렴한 편이다. 보통 찜닭 가격이 3~4만원 정도 한다. (4인이상)

그리고 지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단물곤물 후기를 남기면, 서비스가 추가가 되니,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후딱 쓰면 된다.





원산지를 혹시 궁금해 한다면, 당연히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다.

이런걸 어떻게 믿느냐고 하시는 분들 있는데... 뭐...믿거나 말거나 이다.

그리고 당연히 실내는 전체가 금연 구역임을 알길 바라겠다. 흡연하시는 분들은 나가시면 흡연구역이 있으니 그곳에서 태우시길 적극 권장한다.





포장할인 이벤트도 쭈욱 진행중에 있다.

백숙만 특별히 5천원에 할인을 하고 있다. 와우~!

부산일보 추천맛집으로 등록이 된 단물곤물이 계속 체인점이 생기고 있는데 다 이유가 있는 듯하다.





으어...이 많은 인파!!! 휴일에는 역시 사람들이 많이 오는구나...

여튼 빈자리를 찾아서 착석후에 우리들이 대식가이고, 인원이 많은 만큼 각각 종류별로 하나씩 주문을 하였다.





언제나 단물곤물은 이렇게 밑반찬이 준비가 된다.

접시들은 도자기 느낌의 테마로 준비되어 있어서 좀 더 한식으로 식사하는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짜잔~! 드디어 나왔다. 이것은 쫀닭 이다.

쫀닭은 누룽지가루 그리고 이렇게 파들이 송송송 올라가 있기에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정말 좋아하는 뻬이보릿(?) 음식이다. 딱 봐도 비쥬얼이 있지 않은가? 특히, 파를 무척 좋아라 하기에 이렇게 파닭 컨샙으로 나오는게 개인적으로 좋다.

쫀닭이 나오기도 전에 이미 몇잔이 들어간 상태다...ㅎㅎㅎ 개인적으로 술을 못먹기에, 필자는 콜라로 대처!ㅎㅎㅎ





자, 쫀닭은 순식간에 싹쓸이가 되었고, 다음으로 등장한 메뉴는 닭볶음탕 이다.

아시겠지만, 닭볶음탕은 뜨거울때 후후 불어가면서 먹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보통 매운것 못드시는 분들께서 닭볶음탕을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단물곤물 닭볶음탕은 그렇게 맵지가 않기에, 이런 분들도 잘 드실 수 있는 메뉴이다.

한번 드셔보시라! 악마의 맛에 사로잡혀 쉽사리 헤어나오기 쉽지 않을 것이다.





아주 맛있어 보이지 않은가? 실제로도 물론 맛이 훌륭하다.

너무 맛이 있기에 순식간에 동이 나 버린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닭도 닭이지만, 저 소스가 참 땡긴다.

여기에 밥 비벼먹으면 밥 한공기도 금방 없애버릴 수 있다. ㅎㅎㅎ





이것은 찜닭이다.

당면에 베인 소스맛이 아주 일품인데다, 뼈와 살이 후루룩 분리가 되는 찜닭!

살속에 쏙쏙베인 그 맛, 그리고 야들야들하게 익은 감자가 아무 먹기 좋다.





닭백숙이다. 이것도 필자가 참 좋아하는 닭요리 중 하나이다.

구수한 찹쌀이 들어 갔기 때문에 무척이나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개인적으로 찹쌀을 너무나 좋아하는 우리음식인데, 찹쌀을 이렇게 쫀득쫀득 씹고있노라면, 캬라멜 못지않은 달콤함이 묻어나는게 참 좋다.

백숙과 찹쌀이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흐... 이맛에 이돗에 방문하지 않나 싶다.




  


당감동맛집 단물곤물 위치는 바로 명함에도 나와있듯 이곳이다.

좀 더 디테일하게 지도로 좌표를 새겨두도록 하겠다.





혹시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위의 주소로 네비게이션을 찍어서 방문해 주시면 되겠다.

(051) 808 - 3365



추운 겨울을 이기는 백숙!

몸 안을 따뜻하게 해주는 닭볶음탕!

단물곤물에서 함께 나눠보도록 하자.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