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그러하다 만화동아리 설 전 작모를 열었다.

잠깐 시간내어서 모이는 맴버들인 만큼, 오래 모이지는 못했다.

사실 모임의 주 목적은, 둥이 라는 아이의 태블릿을 손봐주기 위해서 인데, 직접 만져보니 생각보다 꽤 좋은 녀석이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아이나비탭 XD8 노트 사용기] 그림그리기 좋은 태블릿PC 구나!



생각외로 디지타이저 팬이 좋은 XD8 노트!


사실, 필자의 추천으로 구매를 한 저가형 태블릿PC 기에, 필자도 몹시 그 성능이 궁금했다.

그런데 구매후 하루이틀 지나자, 뭐가 안되고, 뭐가 안된다고 불만인 그녀였기에, 정말 별로인가 싶어서 직접 한번 살펴보기로 한 것이다.





이 가죽케이스는 별도구매로 제공되는 악세서리 라고 한다.

아이나비...생각보다 수많은 정성을 쏟았음을 느낄 수 있다.





본체의 모습이다.

성인남성의 손바닥을 두개 나란히 해 놓은 정도의 넓이 이다.





윈도우10이 탑재되어 있다.

옆면에는 저렇게 디지타이저 팬이 있다.





일반 모드, 그리고 태블릿 모드가 따로 있다.

이것은 윈도우10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이다. 아이나비라서 그런게 아니다.





우선, 이것저것 다뤄보고 있는데, 인터넷, 그리고 여러가지 사운드, 밝기 등등 뭣 하나 이상이 없이 잘 작동이 되고 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그림 관련 기능들을 살펴 볼 차례이다.





태블릿 모드에서 윈도우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Fresh Paint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게 진짜 괜찮은 프로그램인데, 아무래도 여기 XD8 노트 에서는 살짝 오작동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애석하게도 이 프로그램을 쓸 수가 없었다.

하지만! 아직 남은 게 하나 있다. 그녀석을 한번 테스트 해 볼 생각이다.





이 디지타이저 팬의 필압은 1024레벨이다.

이 정도면 전문가 수준은 아니더라도, 현재 그려져 있는 모든 그림들을 그릴 수 있는 충분한 필압레벨 이다.

필자가 자주 쓰는 아티브탭7도 이 정도의 필압레벨을 가지고 있다.





또한 OTG를 지원하기에, 이렇게 USB허브를 통해서 주렁주렁 거미줄처럼 여러가지 USB 장비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번거롭다면, 무선으로 사용해도 좋다. 블루투스가 지원이 된다.





사실, 필압이 되고 안되고는 이 제품의 호환성 여부이지, 기기의 이상 부분이 아니었다.

테스트 결과, 대중적인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필압지원이 된다. (포토샵, 스체치북 같은 대표 프로그램들)

허나, 사이툴 같은 일부 유저들만 쓰는 프로그램들은 필압지원이 안된다.


따라서, 포토샵이나 오토데스크사의 스케치북 프로그램들을 자주 쓴다면 구매해도 좋은 태블릿PC이다.

직접 설치해서 테스트 해 봤는데, 필압이 기가막히게 잘 먹힌다.

둥이양도 엄청 좋아라 한다. 마치 새 장비가 된 기분이라고 한다. 후후...





카메라 성능도 엄청 뛰어나진 않지만, 그럭저럭 쓸만하다.

이 정도 가격에, 이만한 태블릿PC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만약 그림그리기 용도의 태블릿PC를 찾는다면, 필자는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해 보겠다.

물론 프로그램이 사이툴 같은 대중적이지 않은 프로그램 유저라면, 이 제품은 해당하지 않으니, 그 부분도 고려해서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윈도우를 탑재한 저가형 태블릿PC 중에, 아이나비탭 XD8 노트 만큼 저렴한 제품이 있나...싶다.

혹시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저가형 태블릿PC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길 바란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