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화웨이 Y6 사양] 가성비짱 10만원대 스마트폰



다들 크리스마스 연휴는 잘들 쉬고 계시나요?

저는 경조사가 있어서 3일을 밤을 세야만 했습니다. ㅠ_ㅠ 그래도 꾸준히 글이 올라온 이유는 예약을 많이 해뒀기 때문이죠.

잠시 여유가 생겨서 이렇게 또 키보드를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제품은 화웨이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인데, 가격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그마치 출고가가 154,000 원 이네요!? 유플러스에서 나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화웨이 Y6 사양(스펙) 알아보기



화웨이 Y6의 정식명칭은, HW-SCL-L32


국내에는 샤오미만큼 입지가 크지 않은 화웨이 제품 입니다.

샤오미의 대표 제품으로는 배터리를 비롯해서 여러개가 있지만, 샤오미는 중국의 애플 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최근 무섭게 급부상 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화웨이 또한, 중국의 삼성 이라는 애칭(?) 이 네티즌 사이에선 떠도는데, 화웨이도 스마트폰 제품을 무시할 순 없죠.


<<화웨이 Y6 사양>>

CPU : 퀄컴 스냅드래곤 210 MSM8909 1.1GHz 쿼드 코어

GPU : Adreno 304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with Huawei Emotion UI 3.1

메모리 : 1GB 램, 8GB 스토리지(microSD, 최대 128GB 확장)

디스플레이 : 5.0인치 IPS LCD, 해상도(1280 x 720, HD), 화소밀도(294ppi)

카메라 : 200만 화소 전면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F/2.0, LED 플래시, 오토포커스)

카메라 기능 : 터치포커스, 디지털 줌, HDR, 얼굴인식, 연속촬영, 파노라마, 지오태깅, 장면모드, 노출보정, 1280 x 720 30fps 비디오 촬영

비디오 지원 포맷 : 3gp, mp4, mkv, webm

오디오 지원 포맷 : mp3, mid, amr, awb, mp4, 3gp, m4a, wav, aac, ogg, flac, mkv

연결 : 블루투스 4.1, Wi-Fi 다이렉트, Wi-Fi 802.11 b/g/n, GPS, aGPS, GLONASS, A2DP, LE, USB 2.0, 3.5mm 이어폰 단자, 라디오수신

센서 : 가속도계, 디지털 나침반, 근접, G, 광

색상 : 블랙, 화이트

배터리 : 2,200mAh 착탈식(2G/3G 통화시간 : 10시간, 2G/3G 대기시간 : 280시간)

크기 및 무게 : 143.5 x 72.1 x 8.5mm, 155g

유심 : Micro-SIM, 3FF

통신규격 : 4G (LTE) / 3G (HSDPA) 




10만원대 최적의 스마트폰!



이번 화웨이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유플러스에서 현재 판매중에 있습니다.

일주일만에 5천대나 팔렸다고 하는데, 역시 다른것을 다 떠나서, 10만원대의 스마트폰 이라는 타이틀을 쉽게 무시할 수는 없겠죠.

10만원대 치고는, 사양도 전혀 나쁘지 않은 사양입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 왠만한건 다 돌릴수 있죠.





화웨이 Y6의 장점중 하나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010과 070 즉! 인터넷 전화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010모드 070(인터넷전화)모드 토글이 있어서 터치 한번이면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전화는 당연히 와이파이 지역에서만 해당되는 점 알고 계시죠오??

그래서, 화웨이 Y6를 듀얼폰 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국내 3대 통신사중 가장 저렴한 유플러스와, 화웨이의 초저가 스마트폰이 만났으니

당연히 불티나게 팔려나가는 건 어떻게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일 것 같습니다.

더구나 연말이고 연초도 다가오고 하니, 이제 막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 에게는 대단히 매력적인 선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플러스에서 이번에 머리를 좀 잘 쓴듯 합니다. (앞으로도 승승장구 해야 할텐데...ㅠ_ㅠ)


유플러스 순액요금제로 선택하신다면, 데이터도 넉넉히 쓰고 통화와 문자 걱정은 없으니

이번에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분들께도 매우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네요^^


화웨이 AS 경우는, 화웨이 코리아에서 담당하며 택배를 이용한 서비스만 현재 가능합니다.

보증기간내 문제이면 무상이지만, 이후면...당연히 유상서비스가 진행되고,

단순 고객변심이나 고객의 실수로 인한 문제시에도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서비스 되는것 아시죠?


참고하시어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래요^^





이곳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 입니다.

>>>>>>>>>>> 오른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

원하시는 내용의 카테고리가 있다면 한번쯤 누르셔서 재밌게 관람해 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즐겁고 보람된 하루 되시기를 지문이 닳도록 빌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