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 절차 #01

드디어, 오늘날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한 이주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캐주얼한 이펙트를 만들자는 단순한 목표를 시작해서

10개 정도의 게임이펙트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한번 세계시장에 올려보고, 얼마나 인정받는지!

쉽게 말해서, 매출을 어느정도 형성할지 한번 직접 눈으로 확인을 해보고 싶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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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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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 절차 #01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 올리기 위해서, 우선 판매자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에는 판매자 등록시, 25달러 (약 3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들어가는데, 다행히도 언리얼에는 수수료가 없군요^^

경영의 기본을 아는 분들입니다. ㅎㅎㅎ





우선, 언리얼엔진을 실행하시면, 런처의 화면에 (오른쪽상단) Submit Your Content 라고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세요!





이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웹페이지로 접속되는데요,

주황색의 판매시작 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시죠?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그러면, Private Information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는 이름과 타이틀, 그리고 전화번호, 이메일, 내용 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적는 부분입니다.

잘 적어주시고, 기왕이면 글로벌로 진출해야 하니, 영어 설명도 넣어주면 좋겠죠^^


다 쓰셨으면, 마지막에 Create My Seller Account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제 기본적인 마켓판매 프로필 작성이 끝났습니다.

이제 더 디테일한 항목들을 적으러 갑시다!





My Seller Profile 항목에 적어내려가 주세요.

Public Seller Name 은, 말 그대로 공공판매이름 이라고 해석되는데,

그냥 저는 판매자 닉네임 정도로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글보단 영어로 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아하....판매금액을 임의로 정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이미 가격들이 측정이 되어 있습니다....ㅠ_ㅠ 그렇기에 이중에서 원하는 가격과 가장 근접한 가격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9.99 달러를 하려 했으나 왠지...대단한 것 올리지도 않는데...라는 약간 의기소침해져서 4.99 달러로 했습니다.





나머지, 올릴 콘텐츠에 대한 타이틀명, 설명, 동영상주소, 관련 웹사이트 등등을 적구요





스크린샷도 올려야 합니다. 5개 올려야 되구요, 사이즈는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1920 X 1080 사이즈에, 용량은 1MB를 넘어선 안됩니다.





그리고, 현재 운용되는 OS 플랫폼을 선택합니다.

모두 다 작성되었다면, Submit 를 클릭합니다.





이런 창이 뜹니다.

I Accept 를 클릭해서 받아들여야지 뭐 어떻하겄어요~!





그러면, 이렇게 제출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완료된 내용의 안내메세지가 새창으로 뜹니다.

무슨뜻일까요???





번역하면 이렇습니다.

하긴....마켓에 등록시에, 정말 중요한 콘텐츠 업로드를 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이 부분을 나중에 이메일로 보내게 되지 않을까 하고 혼자 상상을 해 봅니다.





그리고, 이제 두번째 스탭!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돈을 받을 계좌 등록 입니다.


두번째 탭 부분에 Payout Information 이라고 보이시나요? 이곳에서 설정하구요,

Payout Account type 항목에서 PayPal 말고, Bank Account 로 해주세요.





이제, 자신이 해외송금을 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신중한 부분이므로, 하나은행 고객센터까지 전화해서 하나하나 물어서 채워넣었습니다.


우선 Name On Bank Account 는, 예금주의 이름 입니다. 저는 UE 라고 되어 있지만, 나중에 제 이름의 영문표기로 수정하였습니다.

Bank Name 은 말 그대로 은행명 부분이고요, 영문표기대로 써야합니다.

저는 하나은행 이니까, KEB HANA BANK 라고 작성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Bank Account number 와 SWift Code 입니다.

Bank Account number 는 계좌번호 이고요, Swift Code 는 한마디로 은행식별코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하나은행은 저거더라구요.


다 되셨으면, 맨 아래에 Submit 를 클릭합니다.




최종 마무리가 되면, 이렇게 한번 더 맞는지 물어봅니다.

이상 없으면, Confirm 을 클릭하세요.





완료 안내창이 뜹니다^^ ㅊㅋㅊㅋ 합니다~!





잘 등록 되어있는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새로운 Account 항목을 만들 수도, 기존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금 관련된 부분인데요, Tax 부분 보이시죠?





여기 들어가 보시면 나오는 내용인데요, 일단 미국시민이 아니면 해당사항이 없을 것 같습니다.

미국세금법과 국내가 엄연히 다르므로, 이건 아마 미국인들만 해당될 겁니다. ㅎㅎㅎ





<2016.4.16 업데이트 내용>


언리얼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이메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달래서, 저기 세금 부분도 일단 채우긴 했습니다. 이름이랑 나라, 도시, 세부주소 정도만 작성했으며,

제일 위에 미국 어쩌구 입니까? 부분을 No 로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서 판매자 등록 절차를 모두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제 추가적인 메일을 받고, 거기에 나오는 절차대로 이펙트 콘텐츠를 올리기만 하면 될 것 같네요 ㅎㅎㅎ

빨리 외화벌이 모드에 들어가고 싶네요 ㅎㅎㅎ 농담이구요,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도 제가 만든 이펙트를 마음에 들어하는 사람들이 몇명이나 있는지 스스로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언리언엔진4로 어디 한번 대박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2 파일업로드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3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등록절차 #04

언리얼엔진 마켓플레이스 판매 진행절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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