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글은 과거에 작성한 글 입니다. 지금은 해당 기능들이 모두 유료로 전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무의미한 과정 입니다. 빅데이터니, 키워드 분석이니 말은 그럴듯 해도 정작 이 부분을 100% 활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빅데이터 분석가가 아닌 이상 말입니다. 그저 자신이 좋아하는 카테고리를 파고드는게 최고 입니다. 이렇게 빅데이터를 쫒다보면 아이덴티티 즉 정체성을 잃습니다. 그리고 글쓰기도 재미가 없어집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매번 신나게 쌓이면 글 쓸 맛이 날 것 같죠? 아닙니다. 여러분들 직장 생활 할 때를 생각해 보세요. 이런 원리대로라면 어차피 매달 꼬박꼬박 월급 나오니까 일하는게 하루 하루 즐거워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즐겁게 일하는 사람 주변에 많으신가요? 혹시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즐겁게 일 하고 계신가요? 그게 아니라는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보시고 싶다면 굳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정말 중요한것은 내가 얼마만큼 즐겁게 글을 쓰느냐, 그리고 좋아하는 관심하가 분명하느냐 하는 것 입니다. 아래의 블로그차트니 빅키워드니 이런것은 솔직히 기업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글

아는 동생으로부터 전화가 왔는데, 형 블로그가 이렇게 유명했느냐며 시작한지 얼마 안됬는데 어떻게 이렇게 키웠데? 하고 놀라워하더군요. 저도 뭔 소린가 해서....블로그차트에서 조회해서 알아보니 오호~! 네~! 바로 그랬던 것입니다. 블로그차트에서 확인해 보니, 정말로 제 블로그가 34위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고랭킹은 22위! (언제 22위를 찍었었지?? ㅎㅎ) 900만명 이상이 되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34위면, 그래도 재법 잘 한것 아니겠나요?ㅎㅎ 그것도 단시간에 말이죠^^ 역시, 블로그는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답이었습니다. 너무 확 달리지 말고, 키워드 욕심부리지 말고~ 돈에 눈이 멀지 않고~ 즐기는 자만이 진정 챔피언 인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로 파고들며, 재미를 느껴야 하는것도 매우 중요한 요인 입니다.


블로그차트 입니다. 이곳에서 랭킹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하시고, 로그인하셔서 마이차트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저는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차트에 가셔서, 저기 보이시죠? 빅키워드 라고 하는 위젯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윈도우에서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셔야 하며, 모바일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 보시면, 위의 스크린샷 처럼 나오구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그 밑에 있는 "내 블로그 랭킹 확인하기" 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오우예~! 34위라고 딱 나오죠??? ㅎㅎㅎ 저는 상위1% 블로거 입니다. 캬캬캬~ 기분 좋네요^^;


또한, 랭킹 전체보기 에서도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1위부터 100위까지 순위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빅키워드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우리나라 블로그 Top100 을 조회한 것입니다. 그 중에서 저는 역시 34위로 나타났네요. 무슨 주식 보는 것 같지만, 보시는 것은 블로그 랭킹을 확인하는 것이며, 자신이 얼마나 몇개단 상승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근데...내가 교육 학원 학교 로...카테고리가 메인에 잡혔다니..ㅠ_ㅠ 교육은 블로그교육 같은거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아!!! 다음 시간에는 블로그차트 순위 확인하는 방법과 빅키워드 프로그램 사용법을 조금 더 자세하게 브리핑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