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클라우드도 영리하게, 스마트하게 활용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클라우드 활용팁 중 하나인 공유폴더 생성후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그저 몇번의 클릭만으로 순식간에 공유폴더가 생성되어 이제 맴버를 직접 초대하거나 아니면 URL 계정을 생성하여, 비밀번호만 알면 접속해서 파일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저의 네이버클라우드에 있는 여러 폴더중, 저는 지난주 지스타에 다녀온 사진들을 그날 같이간 직업학교 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렇게 공유폴더를 생성하고, URL 주소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면 옆에 있는 스타크 폴더를 한번 공유폴더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안에는 스타크래프트 공허의유산 캠페인 스크린샷들이 들어 있습니다.

 

해당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에서 공유 항목에서 공유 URL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셔야 URL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우선 설정하실 비밀번호부터 입력해 주세요.

 

네. 입력하고 밑에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URL 계정이 랜덤으로 생성됩니다. 이제 이 계정을 잘 기억하시고 공유를 할 사람들에게 URL주소 그리고 비밀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복사하시면 계정 주소가 복사됩니다.

 

한번 잘 되는지 자신의 브라우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방금 복사한 주소를 넣고 앤터를 누릅니다.

 

브라우저에서 이렇게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방금 설정해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주 잘 접속됩니다. 이렇게 쉽게 네이버클라우드를 활용하여 누구라도 쉽게 공유폴더를 만드실 수 있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클라우드, 좀 더 알고 쓰면참으로 편리하게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