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여행필수품] 여행가기전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품!




부산 지스타 2015 국제게임박람회 관람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따지고 보면, 1박 2일 부산여행 겸사겸사 하고 온 것인데요~


이번 부산여행에서 준비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느낀! 여행전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필수품목을 다시 한번 스스로 각인시키고자 글을 좀 쓰겠습니다.




여행 전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첫번째!



그 첫번째는 바로,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입니다.


으아...정말 제가 왜 이걸 안챙겨서...ㅠ_ㅠ 그 고생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건 정말 여행의 필수아이템 입니다. 없으면 정말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여행중에는 스마트폰으로 검색도 자주하고, 지도를 자주 보게 되고, 사진도 많이 찍기 때문에 배터리가 광탈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갤럭시같은 교체형 배터리 유저분들 이라 하더라도, 하루 배터리 2개 모두 쓰는건 시간문제 입니다.

아이폰은 뭐 말할것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는 반드시 꼭 챙겨야 합니다.

아, 물론 보조배터리 충전기... (스마트폰 충전기와 동일하죠?) 는 당연히 말씀 안드려도 챙기셨을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기왕이면 대륙의실수 라고 불리우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처럼 용량 큰 녀석으로 준비해 주시면 좋겠죠?




여행 전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두번째!



뭔지 아시죠? 다름아닌 멀티콘센트 입니다.


이건 정말 필수품 입니다.

이게 무슨 필요가 있겠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있으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게 됩니다.

간혹 카페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타임도 필요한데, 그 때 카페에 보시면 콘센트가 한개만 있는 공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두개여도...보조배터리도 충전하고 스마트폰도 동시 충전하면 더이상 콘센트를 꽂을 공간확보가 어렵죠?

그럴때, 바로 이 멀티콘센트의 능력 발휘가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아예 멀티콘센트에 USB 충전기까지 같이 결합되서 나오는 다용도 콘센트도 나옵니다.

제품 디자인은 다양하므로, 원하시는 것을 골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전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세번째!



이것도 아시죠?? 셀카봉 입니다.


요즘에는 셀카랜즈도 있는데, 써봤지만 별로더군요. 역시 셀카봉이 가장 셀프로 찍기에는 좋습니다.

그런데 나는 어차피 셀카를 안찍고, 다른사람만 찍거나, 아니면 풍경만 찍을 건데...? 이게 뭐가 필요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근데 왠걸요? 막상 가보면 생각이 바뀝니다.

그래서 일단 셀카봉도 안쓴다 할지라도 무조건 챙겨주세요. 저거 챙긴다고 막 갑자기 60Kg 군장무게가 되는 것도 아니구요~

공간도 적게 차지하므로, 셀카봉도 여행의 필수 장비 입니다.


이걸 못챙겨서...괜찮은 셀카 사진을 제대로 못 건졌습니다....녀석만 있었더라도...대작 몇 개 나왔는데 말이죠!!!

후회한들 뭐하나요~ 이제부터 여행갈 때 반드시 여행가방에 쑤셔 넣을 것입니다.




외전! 해외여행 갈 때, 하나 더 챙겨야 하는 필수 아이템!



뭐긴 뭐에요~ 당연히 다용도 콘센트 입니다.


각 나라마다 콘센트 모양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든 장착이 가능한 이런 다용도 멀티콘센트 하나쯤은 해외여행의 필수 입니다.

국내에서는 뭐 당연히 필요 없습니다. 해외 여행 가실 때에만 하나 딱~ 챙겨서 나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개인적인 추가 사항이지만, 스마트폰 충전기는 두개 이상은 챙겨주세요. 반드시 요긴하게 쓰일 것입니다. ㅎㅎㅎ

저도 두개 가지고 가길 잘했네요. 이점은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 주고 싶습니다.


그러면, 재밌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고~ 이것 말고 개인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 뭔지 전날 꼭 메모를 했다가 잊어버리지 않도록 해 주시구요~!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