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이라는 브랜드는 아시나요? 삐삐라는 호출 단말기 서비스를 시작으로 훗날 큐리텔을 인수해 팬택앤 큐리텔이라는 브랜드로 본격적인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지요. 그리고 이후에는 SK SKY까지 인수! 이후에는 스카이에서 베가라는 시리즈를 새로 출시하면서 베가레이서 라는 스마트폰이 초대박을 터뜨리며 국내 스마트폰 인기순위 2위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LG 스마트폰을 재껴버리는 엄청난 기록이었죠. 아무튼 이런 팬택이 계속 승승장구했다면 지금 한국의 스마트폰 시장은 아마 삼성과 팬택, 이렇게 두 업체의 경쟁 구도가 되어버렸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후 후속작이 크게 부진하면서 팬택은 점차 세력이 약해지고 이후에는 역사 속에 자취를 감추게 되지요.
아마 지금의 MZ세대는 이 팬택이라는 회사를 알지 못할거예요. 방금 말씀드렸던 SKY, 베가레이서를 알고 계시면 당신은 나와 엇비슷한 연배일 가능성이 높고요. 아무튼 이 팬택이 완전히 파산된줄 알았는데 뭔가 새로운 희망의 한 줄기로 우리에게 성큼 다가오게 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제조하지는 않지만 주변 악세서리로 다시 재기의 모터를 열심히 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첫 카테고리는 바로 PD충전기 되시겠습니다.
저는 반가운 마음에 바로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마침 65W 충전기가 딱 필요하기도 했고요. 팬택 로고도 과거의 그 디자인이 맞는걸로 봐서는 확실하네요. 진짜 팬택이 다시 재기를 노리는건지, 아니면 팬택의 브랜드를 어떤 업체가 판권만 구매해서 사용하는건지 구체적인 정황은 알 수 없지만 중요한건 어쨌든 제품 퀄리티죠. 일단 팬택 브랜드를 달고 출시했으니 어느정도의 제품 완성도는 보장된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옛날 그 로고 그대로네요. PANTECH, 팬택 맞습니다. 측면에 각인되어 있고요.
포트는 2개입니다. C타입과 A타입 이렇게 두 개네요. 모두 다 사용할때는 65W를 나눠 사용하게 되겠지만 저는 어차피 C타입만 단독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기에 상관 없어요. 근데 제품 스팩에서도 C와 A를 동시 사용하면 5V/3.6A로 출력된다라고만 명시되어 있어서 정확한 사양을 알 수 없네요.
측면에는 한국 브랜드여서 그런지 친절하게 한국어 스팩 설명이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제 막 시장에 재도전을 하는 상황이라 그런지 뭔가 각인 상태가 안 좋네요. 아니면 일부러 이렇게 해 놓은 것일까요? 위/아래 구분없이 자유분방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컨샙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미포함이고 이렇게 충전기 본체만 있습니다.
바로 사용해 봅니다. 연결한 대상은 최근 구매한 USB 멀티 허브 제품! 어떤건지 궁금하시다고요?
이겁니다. 아주 알차게 잘 사용중이죠. 원래 100W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었는데 너무 투머치한 출력을 공급받는 것 같아서 괜히 오작동을 일으킬 것 같아서 원래 스팩인 65W 충전기에 올바르게 연결해 주었습니다. 이 허브에 대한 후기글은 아래에 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몇 W로 공급중인지 쉽게 알아보려고 케이블에도 W가 표기되는 녀석으로 연결해 두었어요. 근데 뭐 어차피 허브에 출력이 표시가 되긴 해요. 아무튼 이제 이 허브로 노트북이나 갤럭시 S25 울트라처럼 고출력 충전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편하게 충전해 보려고 합니다.
LG 그램을 충전시켜 보았습니다. 아주 충전이 잘 되는군요.
출력도 적당히 잘 나오고 있고요. 스마트폰도 잘 충전됩니다. 아주 좋아요. 역시 팬택 PD충전기입니다. 애석하게도 GaN 소재는 아니예요. 물론 같은 스팩의 소재만 다른 제품도 있긴한데 가격이 두 배로 뛰어오릅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팬택 65W PD충전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국내 업체이기에 AS 부분도 크게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고장도 잘 안 날것 같기도 하고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