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알리 구매를 자주하면 늘 득탬만 할까요? 아닙니다. 실패할때도 있습니다. 약 98% 성공률을 자랑하지만 2% 실패를 맛볼때면 기분이 똥이 됩니다. 지난번에 공구 제품을 하나 소개해 드렸습니다. 줄자였죠. 그건 진짜 강추할만한 물건이었습니다. 오늘은 이건 구매하지 말라는 마음을 담아서 아래의 정밀 드라이버 제품군을 알립니다. (난 왜 항상 구매 이후에 후기글을 살펴보게 되는 것이란 말인가...)

 

가격이 저렴하다고 용서되지 않음

이 제품입니다. 제품 소개 이미지는 엄청 고급스러웠는데 막상 받아보니 플라스틱 몸체였습니다. 케이스도, 스크류 드라이버 바디도 모두 다 플라스틱입니다. 비트는 다행히 강철인듯 합니다. 비트란 드라이버의 앞쪽 부분을 말합니다. 십자, 일자, 육각 등등의 부분입니다. 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케이스가... 아아... 너무 마음에 안 들어요. 그래서 저렴하게 판매되었던 것입니다. 가격이 저렴한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는데 그래요. 뭐 그럴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할지라도 마감이 우수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느껴지십니까? 저 사진을 보시면 좀 보이는지요? 엄청 조잡합니다. 이게 너무 마음에 안 들어요.

 

'케이스만 플라스틱이고 본체는 그래도 강철이겠지...'

 

살짝 기대를 품고 커버를 열어재껴봅니다. 슬라이드로 개봉하는 방식입니다.

 

'어?!'

 

아... 이거 설마 그것인가요~? 불길한 결과는 연달아 온다더니 그것이 현실로 일어났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디도 플라스틱이었습니다. 이건 더 조잡합니다. 시상에... 오히려 다이소 정밀 드라이버가 더 고급스러울 정도입니다. 지금은 기온이 그리 덥지 않아서 상관없는데 만약 한 여름에 땡볕에 이 녀석을 두면 변형이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한 여름에 땡볕에서 정밀드라이버 작업을 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요. 그만큼 내구도가 좋아보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비트는 강철인 것 같습니다. 당연한 소리죠? 이것마저 플라스틱이면 진짜 입에서 험한 사운드가 출력될지도 모릅니다.

 

흐음... 그래도 안쪽에는 자석이 있어서 꽤 견고하게 장착됩니다. 자성은 강한걸 썼네요. 하지만 바디가 강철이 아니라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요. (엉엉) 이건 그냥 당근에 싸게 처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걸 추천함

정밀 드라이버 제품이라면 기본적으로 내구성은 받쳐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현재까지 잘 사용중인 정밀드라이버 세트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 독일 명품 공구 Wiha 콜라보 합작 멀티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

 

샤오미 미지아 + 독일 명품 공구 Wiha 콜라보 합작 멀티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

예전부터 구매하려고 벼르고 있던 제품 중 하나 입니다. 알리에서는 신규 회원분들에게 할인 쿠폰을 줍니다. 물론 기존 회원분들에게도 할인 쿠폰 시스템이 별도로 제공되고 있지만 알리 자체

rgy0409.tistory.com

이건 진짜 강력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방문하시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분해라던지 기타 다른 제품을 분해할 때 늘 동행하는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2세대 전동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

 

샤오미 미지아 2세대 전동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

1세대 제품도 만족스럽게 잘 사용중이었는데 이번에 2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1세대는 수동이지만 이번 2세대는 모터가 탑재된 전동 드라이버 모델입니다.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겠

rgy0409.tistory.com

위의 수동 드라이버가 전동 모터를 흡수해 탄생한 자동 정밀 드라이버 제품입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나사가 엄청 많은 제품을 분해 조립할때 요긴하게 사용 중입니다.

 

샤오미 유핀 와우스틱 (Youpin Wowstick) FZ 수동 +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

 

샤오미 유핀 와우스틱 (Youpin Wowstick) FZ 수동 + 정밀 드라이버 세트 후기

전 IT 제품도 좋아하지만 공구도 상당히 좋아합니다. 오늘날의 공구는 키덜트로서의 가치가 상승하여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어른(?)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으로 재탄생 되고 있는 듯 합니다.

rgy0409.tistory.com

이건 최근에 구매한겁니다. 정밀드라이버 비트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나사를 풀고 조일 때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잘 구매한 녀석입니다.

 

친구한테도 추천해줬는데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역시 공구에도 브랜드 파워가 붙으면 훌륭해집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