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2022년은 제 인생 중에서 가장 시간이 빨리 흘렀던 한해입니다. 이것저것 시도도 많이 진행한 해였습니다. 게으름의 극을 보여준 한해이기도 합니다. 정말 빨리 흘러버렸습니다. 새 해 카운트다운을 불과 지난달에 한 느낌입니다. 정신차리고보니 벌써 12월이 되어있군요. 지난달에는 더웠던 날도 꽤 있었는데 어느새 한국은 겨울왕국이 되어버렸습니다.

 

여러분들은 올 한해동안 목표했던 것들을 많이 이루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절반 정도는 이루는 중이고 아직 완성한건 없습니다. 친효스킨 두번째 버전도 원래 올해 초부터 계획했던건데 한 해가 다 끝나가는 이번달인 12월에서야 막 시작을 했습니다. 정말 게을러요. 이렇게 인간이 게을러서야 되겠나 싶을 정도로요. 아무튼 내년으로 미루지 않고 그래도 꼴에 양심은 있었던 모양인지 이제라도 실천을 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2022년 한 해동안 티스토리는 하루도 쉬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제 티스토리를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라면 너무나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제대로 운영하자라는 마음을 먹었던 이후로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작성해오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런 부분은 스스로 칭찬을 해주고 싶군요. 솔직히 이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나를 꾸준히 해온다는건 엄청난 것입니다. 이런 습관은 계묘년인 2023년에도 쭈욱 이어질 것입니다. 더 발전되는 친절한효자손이 되도록 행동할 것입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올해에도 매월 주말에 티스토리 교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마 새 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께서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해 나갈 것으로 다짐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 다짐의 초심이 참 중요합니다. 초심은 방향성입니다. 바다 항해를 준비하는 선장의 마인드가 중요한 것입니다. 초심이 잘 못 되면 배는 엉뚱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바다에 떠돌다 그대로 좌초되어 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나침반이 되고 싶은 교육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교육 및 비용 안내

자세한 교육내용, 장소, 시간, 비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23년 1월 29일 일요일 오후 3시~6시

장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관악센츄리타워 614호 두잇스페이스 서울대입구점

교육 : 티스토리 기본 설명 + HTML/CSS 기본 개념 이해 (with 애드센스 기본 코드까지) + 파이프라인 소개

비용 : 35,000원 (과거 1:1 또는 오프라인 교육을 받으셨던 분들은 25,000원)

입금계좌 : 115-910194-14607 KEB하나은행 (예금주 : 유길용)

 

신청 방법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시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친효교육 14기 (서울) 신청서 작성하기

 

신청서 작성 완료 후 입금을 바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원수에 맞게 소모임실을 예약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신청서 작성 후 입금 완료를 하시면 확인 후 1~2일 내로 신청 확정 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 만약 신청서 작성을 하고 입금을 했는데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카톡 또는 댓글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수동으로 확인을 하고 있기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환불 안내

신청 후 입금까지 완료했는데 부득이한 개인 사정 상 교육에 참여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환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모임실 예약 전의 경우라면 100% 환불 가능하지만 소모임실이 예약된 시점 이후에는 소모임실 예약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불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최소 인원이 4인 이상인 소모임실을 예약했는데 사정으로 참석을 못 하셔도 예약 인원수는 달성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임이 진행되는 최소 인원은 저 포함 4인 이상이며 최대 8인까지입니다. 인원이 너무 많으면 개별 질문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어서 교육 시간이 부족해집니다. 만약 최소 인원 조건에 미달이 되는 경우에는 교육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때 금액은 전액 환불됨을 알려 드립니다. 최대 인원 이상 신청 시 우선 순위는 선착순이며 이후 신청자분들은 다음 기수 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늘 입이 마르도록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좋은 콘텐츠가 좋은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해야 그 결과가 애드센스로 나옵니다. 짜집기글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짜집기글은 창작이 아닌 편집의 영역입니다. 또한 짜집기는 혐오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편집자가 아닌 크리에이터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콘텐츠에 책임을 가져야 합니다. 책임감없이 돈만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은 사기꾼이나 다름 없습니다.

 

급하게 먹는 음식은 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마다 식습관이 다른 것처럼 소화력도 다릅니다. 제 글쓰기 소화력은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수준입니다. 내가 하루에 5kg 정도의 음식을 단 30분만에 먹어치운다고해서 모든 사람들이 이렇게 식사를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식습관도 아니구요. 천천히 먹더라도 꼭꼭 씹어서 체하지 않도록, 음식물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하는것이 저의 티스토리 운영 모토입니다. 이 부분을 집중해서 교육해드리고 있습니다. 돈을 목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시면 정~말 영향가 없는 내용으로 끝날 것입니다. 돈은 목적이 아닌 결과물입니다. 따라서 그 과정이 더욱 가치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를 장기간 꾸려나가고 싶으신 분, 본인만의 고유 콘텐츠를 꾸준히 육성해나가고 싶으신 분들만 참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모임 때 뵙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