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을 이것저것 만지면서 여러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알아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 중 하나는 윈도우 탐색기의 시작위치 였습니다. 그 옛날 윈도우 탐색기의 시작은 이러하였습니다.

 

이게 가장 바람직한 윈도우 탐색기의 모습이었는데 윈도우10이 되면서 너무 변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의 윈도우 탐색기의 속성을 변화시켜 다시 예전 윈도우처럼 되게끔 하겠습니다.

 

이것이 윈도우10의 윈도우 탐색기 처음 실행화면 입니다. 저렇게 자주 사용하는 폴더가 별도로 나타나게 되는데 불편합니다. 이 속성을 다시 예전 윈도우7처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 폴더나 여시고 이렇게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저렇게 두 부분만 수정해 주시면 다시 예전 윈도우로 돌아갑니다. 하나는 바로 가기로 기본설정 되어 있는 부분을 아래화살표를 눌러서 내PC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밑에 개인 정보 보호 부분에 체크가 모두 되어있는데 체크를 모두 풀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눌러서 밖으로 나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과거 윈도우의 모습대로 윈도우 탐색기가 돌아왔습니다.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환경설정 해 가면서 즐거운 컴퓨터 생활을 만들어 나가봅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