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정확하게는 샤오미 제품이 아닌, 샤오미 인프라를 활용해 열심히 활동중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EraClean이라는 회사죠. 일단 샤오미 인프라를 거쳤으니 어느정도 회사의 비전이나 품질은 인정받은 셈이라고 생각하고 믿고 구매했습니다. 사실 안경세척기를 잘 사용중이었는데 고장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어뎁터 문제인줄 알고 동일 사양의 다른 어뎁터로 연결을 해봤으나 역시 작동을 하지 않아 본체가 고장이라는 결론이 났습니다. 분해를 해서 직접 수리를 도전해보고 싶었는데 이거 스크류 채결 위치도 보이지 않습니다. 해외에 혹시 분해한 영상이 있을까 싶어서 찾아봤으나 애석하게도 없더군요. 그래서 걍 새 걸로 하나 더 구매하자는 마음으로 여기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제품 이모저모

정품 케이스에 안전하게 잘 보관되어 도착했습니다.

 

구성품은 초음파 세척기 본체 하나와 전용 AC(어뎁터), 그리고 한국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돕는 돼지코 변환 플러그입니다. 변환 플러그는 판매자가 별도로 챙겨주는 일종의 서비스입니다. 한국에서 구매가 많은지 실제로 알리 판매 페이지의 홍보 이미지는 모두 한글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직역한 한글이라 한국인이 보기에는 조금 어색합니다. 아무튼 배려를 하고 있다는게 중요한 것이겠지요. 아래는 제품 사양입니다.

 

브랜드 : EraClean

모델명 : GA01

재질 : ABS + SUS304 스테인리스 스틸

작동시간 : 3분

무게 : 345g

크기 : 211 × 100.8 × 60.2 mm

내부 크기 : 158 × 68.5 × 38.5 mm

출력 : 15W

전압 : 12V

색상 : 화이트

 

어뎁터는 12V - 2A 이므로 동일 사양의 한국형 어뎁터가 있다면 그걸 사용해도 됩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입니다. 안쪽에 물 경계라인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작동 버튼은 터치식입니다. 물결 무늬 아이콘으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면 동작합니다. 잠깐 버튼에 대해서 언급하려고 합니다. 알리에는 다양한 초음파 세척기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보다 저렴한 녀석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터치식 버튼을 구매하려고 애썼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안경 세척 이후 내부를 씻어내기 위해서 물로 한번 행궈주지 않습니까? 그때 물이 작동 버튼 틈새로 들어가는걸 최대한 없애기 위해서 터치식 버튼을 찾았던 것입니다. 아날로그 버튼은 틈이 있기에 손가락으로도 쉽게 막을 수 없는 구조입니다. 터치 버튼 위의 작은 구멍은 전원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입니다. 어뎁터가 연결되면 빨간색, 동작시에는 녹색LED가 점등됩니다.

 

바닥 부분은 잘 고정될 수 있도록 고무발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어뎁터 단자 부분입니다. 사용 후 세척할때는 손가락으로 저 구멍을 막아줍니다. 그래야 물이 내부로 유입되는걸 막을 수 있을테니까요.

 

사용해보기

어으~ 갖고있던 안경 세척기가 고장나서 한 달 정도를 세척 안 했더니 그새 이렇게 안경 틈새 틈새 잡것들이 쌓여있었습니다. 엄청나게 뿜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보면서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 묵은때를 완전 박멸한다는건 참으로 신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척은 3분간 지속됩니다. 완료 후의 모습입니다. 맑았던 물이 뿌옇게 변했습니다. 효과는 역시 좋습니다. 이래서 초음파 세척기를 한 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것입니다. 세정력이 장난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제품이 전에 쓰던 녀석보다 더 조용하고 사용하기도 간편해서 마음에 듭니다. 가격도 좀 더 저렴하구요. 전에 쓰던 제품은 뚜껑과 일체형이라 사용 후 세척할 때 좀 불편했었습니다. 이건 그럴 필요가 전혀 없으니 좋습니다. 이번 녀석은 고장 없이 오래 오래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좌표를 남겼으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경을 자주 착용하시는 분들의 필수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끝.

 

 

26.01US $ 19% OFF|Xiaomi Mijia Eraclean Ultrasonic Cleaning Machine 45000hz High Frequency Vibration Cleaner Washing Jewelry Gla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