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사실 당장 필요없고 앞으로도 필요할 일은 잘 없지만 그냥 한번 본체 내부를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서 구매해본 알리 직구 상품입니다. 아마도 조립PC 본체 내부 케이블 선에 진심이신 분들은 반드시 이걸 사용하실 것으로 추측되는군요. 특히 마더보드의 24핀 부분은 RGB가 지원되는 별도의 어뎁터를 사용해 튜닝을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말로는 한계가 있으니 직접 제품 실물을 만나보시겠습니다.

 

메인보드 24PIN 커넥터

먼저 이겁니다. 메인보드와 전원공급장치의 연결부! 보통은 메인보드의 24핀 단자가 위를 향해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케이블도 위로 꽂아야만 하죠. 이것을 90도로 꺾어서 장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ㄱ자 변환 어뎁터입니다.

 

짜잔! 이렇게 생겼습니다. PC 조립을 좋아하시거나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보자마자 무슨 역할을 하는 녀석인지 바로 이해하실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ㄱ자 형태로 되어있어서 90도로 꺾어줍니다.

 

확실히 ㄱ자죠? 이제 사용해 봅시다.

 

기존 메인보드 상황입니다. 아마 대부분은 파워선을 이렇게 세워서 연결할겁니다.

 

이 녀석을 사용하면 보시는 것처럼 측면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세워진 케이블의 불필요한 선을 최대한 정리할 수 있죠. 아주 깔끔합니다.

 

그래픽카드 8PIN × 2 커넥터

그래픽카드도 마찬가지로 별도의 전원 공급을 위한 핀이 있습니다. 보통 8핀 구성이며 이게 두 쌍이 있을겁니다. 고사양 GPU일수록 핀이 많죠.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는 GTX1080 제품입니다. 잔고장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보통은 이렇게 앞 부분에 전원부가 있을겁니다. 케이블이 바로 앞에 위치하게되니 지저분해 보입니다.

 

장착을 위해서 전원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만약 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신다면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마다 커넥터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출처 : 알리 구매 페이지

STD 형태와 RVS 타입입니다. 제 그래픽카드의 경우는 RVS 타입이죠. 락 부분이 위에 있고 사다리꼴이 역으로 되어 있습니다. STD의 경우는 사다리꼴이 원래의 모습입니다. 따라서 커넥터의 사다리꼴 형태가 정방향인지, 역방향인지를 잘 구별해 그에 맞는 커넥터를 구매해야 합니다.

 

어뎁터의 안쪽에는 RVS인지, STD인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먼저 전원 8핀을 어뎁터에 연결해줍니다.

 

마무리는 당연히 그래픽카드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아주 깔끔하죠? 확실히 보기 좋습니다.

 

케이블 정리 훌륭!

아주 좋습니다. 진짜 깔끔해졌습니다. 물론 이런 제품을 구매할때는 내구성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미세한 틈이 있어서 쇼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걸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실험삼아 구매한건데 현재까지는 문제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잘 구매한 것 같아요. 구매 링크는 아래에 남겨두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0.01US $ 99% OFF|Atx 24 Pin To 90 Degree Power Plug Adapter Mainboard Motherboard Power Supply Cable Connectors Modular Diy Moun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1.18US $ 38% OFF|Atx 8pin Female 180 Degree Angled To 8 Pin Male Power Adapter For Desktops Graphics Video Card Gpu Power Steer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