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희 가족은 저 빼고 모두 코로나 오미크론에 감염되고 말았습니다. 당연히 지금은 격리가 끝났고 일상으로 돌아간 상태입니다. 남동생이 어느날 감기몸살 기운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바로 새벽에 저도 아프기 시작했죠. 이건 빼박 코로나겠거니 싶었고 아침 일찍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해 이비인후과를 찾았습니다. 곧바로 검사는 시작! 이때 처음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코 깊숙하게 면봉을 찔러넣어서 깜짝 놀랐지만 아프진 않더군요. 약 5분 정도 뒤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남동생은 양성, 저는 음성이었습니다.

 

이후 잘 방어하고 계셨던 어머니도 결국 양성 판정을 받았고 저도 같이 병원을 가서 또 한번 검사를 받았는데 음성이었습니다. 분명 코로나 증상이 있는데 (몸살기운, 약간의 미열, 기침 등) 음성이 뜨는 겁니다. 동거인 중 양성 판정 받은 사람이 있으면 의무적으로 코로나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저도 처음으로 PCR 검사를 받았는데 이것도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약을 먹고 몸살 기운은 좋아졌지만 여전히 기침은 계속되었습니다.

 

남동생과 어머니의 격리 기간은 모두 끝나고 이후에도 신속항원검사와 PCR 검사를 추가로 받아봤지만 여전히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남의사 선생님도 이런 경우가 아주 없진 않은데 상당히 드문 경우라며,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X-Ray를 찍어서 폐 검사를 한 번 받아보는것을 추천한다셨습니다. 검색해서 알아보니 코로나 후유증으로 기관지염으로 번지는 경우도 많다는군요. 이미 주변에 기관지염 확정 판정을 받은 동생도 있구요. 점점 두렵기만 합니다.

 

동네 근처 내과에 전화를 해서 폐사진 촬영이 가능한지 물어봤더니 가능하다하여 바로 내방하였습니다. 그리고 X-Ray 사진을 찍었고 잠시 뒤 결과를 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기관지염이 맞답니다. 그런데 뭔가 하나 더 이상 증상을 판정받았습니다. 횡경막쪽인데요, 엑스레이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구분이 되지 않아서 약 처방 받고 다 먹은 후에도 기침이 계속된다면 CT촬영을 받아보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게임으로 비유하자면 일반 던전에서 레이드로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손에 땀을 쥐는군요.

 

약이... 하나가 중복?!

그리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은것과 내과에서 처방받은 약이 두 봉지가 되었습니다. 먹는약이 확 늘어버렸습니다. 내과 처방 받기전에도 이비인후과에서 이런저런 것으로 처방을 받았는데 같이 먹어도 되느냐고 여쭤봤더니 중복 되지 않게 처방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위의 사진처럼 생긴 알약이 중복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게 대체 무슨 약일까요? 병원에 전화해서 CD라고 써있는 약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겠으나 시간대가 병원 진료가 끝났기에 인터넷으로 알아보기로 합니다.

 

드러그인포에서 알아보자

과거에도 이 곳을 이용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꽤 유용한 곳입니다. 드러그인포(DrugInfo)라고 하는 곳입니다.

 

 

드러그인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druginfo.co.kr

여기가 공식 홈페이집니다.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로그인하지 않아도 검색 가능합니다.

 

제품 식별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양한 검색으로 약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림 모양으로 선택하는 방법은 시간이 오래 걸리니 나머지들을 이용해서 검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제 경우는 C와 D가 있었으니까 C,D 입력 후 「그리고(AND 검색)」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제형은 정제타입에 모양은 원형이죠. 색상은 흰색이구요. 모두 선택 후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제부터는 클릭과의 전쟁입니다. 하나 하나 약 모양을 클릭해서 똑같은걸 찾아야 합니다.

 

찾았습니다. 이거네요! 모양이 똑같죠? 코대원정이고 대원제약에서 출시한 약이었습니다. 약 이름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진해거담제와 기침감기약이었습니다. 기침을 계속하고 약간의 가래도 있으니 처방에 넣으신 모양이네요. 하지만 이미 복용 중이므로 두 약봉지 중 하나는 이것을 먹지 않기로 합니다. 이렇게 드러그인포에서 제품 식별을 통해 현재 복용중인 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건강이 최고니까 무조건 1순위로 생각하시길 바래요. 아프면 모든게 엉망이 되어버리니까요. (엉엉)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