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홈트레이닝을 1년 넘게 유지해오는 중입니다. 몸의 변화요? 있습니다. 이것을 사진으로 남기지 못한게 지금에 와서는 많이 후회가 되네요. 시작 전 사진을 찍어놨어야 했는데 너무나도 원통합니다. 몸무게의 변화는 크게 없어요. 그러나 눈바디가 좋아졌습니다. 오랜만에 본 지인들도 "살 빠지셨네요!"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현실은 전혀 빠지지 않았지요. 그냥 눈바디가 좋아진 것이라고 말하면 놀라워합니다. 이것이 다 링피트랑 피트니스 복싱 때문이라고해도 안 믿어요. 식단 조절도 안 했어요. 야식도 먹고 싶을 때 막 먹었구요. 이제 운동이 습관이 되면서 하루라도 하지 않으면 불안할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몸에 땀이 많아서 한 번 운동하면 땀범벅이 됩니다. 따라서 운동복을 꼬박 꼬박 세탁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다섯벌인데 이것으로는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몇 벌을 더 사려고 국내에서 검색해보니 아니 무슨 죄다 2XL 아니면 프리사이즈 뿐일까요? (엉엉) 2XL도 제대로 된 2XL이 아닌, 슬림한 타입이구요. 또한 땀 흡수를 빠르게하고 시원한 통풍을 위해 폴리에스테르 재질의 운동복을 찾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알리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알리는 위대합니다. 역시 큰 사이즈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쿨링 소재를 사용했기에 운동용으로 딱입니다. 빅사이즈도 많습니다. 최대 5XL 까지 선택할 수 있는 업체도 있습니다. 제가 빅사이즈를 골라야 하는 상황이라는것을 실감할때마다 참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20대의 저는 완전 뼈다귀 그 자체였거든요. 아무튼 이번에도 알리에서 운동복 세 장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사이즈는 모두 4XL입니다.

 

아하.... 근데 이거 뭔가요?! 벌써부터 이렇게 오염 물질이 보입니다. 근데 그냥 표면에 묻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염료 오염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바로 화장실로 가지고 간 후 손빨래를 했는데 다행히 깨끗히 지워집니다. 옷 소재 자체가 손상된게 아니니 크게 신경쓰지는 않으려합니다. 이 정도 각오는 하고 주문했으니까요.

 

색상은 흰색, 하늘색, 와인색으로 골랐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지 않은 색은 흰색 빼고 나머지 두개입니다. 흰색은 어깨 부분의 폭이 달라서 주문해 본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가지고 있는 흰색 트레이닝복과 같은 흰색이어도 차이가 있는 셈입니다.

 

사이즈는 4XL이지만 숫자로 표기된 부분을 보시면 알 수 있듯 115 사이즈 정도 됩니다. 그러면 이것이 과연 한국의 115 사이즈와 같을까요? 실제로 입어 보았습니다. 근데 딱 맞습니다. 제가 110 사이즈를 입으면 대다수 딱 맞는것으로 추측해보건데 알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옷들은 대부분 과장 사이즈가 많은 것 같습니다.

 

4톤 색상이 이쁜 남성 스웨터 알리 직구 후기

 

4톤 색상이 이쁜 남성 스웨터 알리 직구 후기

이 옷도 딱 봤을 때 "아 사야겠다!" 하고 즐겨찾기를 해뒀던 스웨터 중 하나입니다. 지난 번 악어 스웨터의 악몽을 잊게 해줄 옷이 분명해 보였습니다. 왜냐하면 이번에는 2XL 사이즈 이상이 존재

rgy0409.tistory.com

위의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5XL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딱 원하던 사이즈였습니다. 보통 5XL이라고 하면 완전 거대 덩치를 연상하실텐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4XL 사이즈로도 입어봤지만 이건 너무 딱 맞아서 활동하기가 부적합했습니다. 그래서 한 치수 더 높은 5XL로 추가 구매했구요. 따라서 알리에서의 과장 사이즈는 존재한다는 판단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제는 확실해졌습니다. 만약 알리에서 옷을 구매하신다면 무조건 두 배 큰 사이즈로 주문을 해보세요. 자신이 한국에서 2XL 사이즈의 옷을 많이 사입는다면 알리에서는 4XL을 노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제 경우는 앞서 살짝 언급했지만 2XL~3XL 정도를 입는 편입니다. 따라서 알리에서는 4XL~5XL로 구매하면 맞는 것 같아요. 중국 사람들이 덩치가 작아서 그런걸까요? 하지만 이것도 옛말일텐데 말입니다. 아무튼 알리에서 옷을 구매하려 하시는 분들은 제 경험담을 참고하시어 사이즈 선택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