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번에는 USB4 C타입 케이블을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USB4 관련 주변기기와 디바이스가 없어서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는지에 대한 여부는 확인을 할 수 없었으나 그냥 고스팩 C타입 케이블이니까 하위 호환은 모조리 다 가능하기에 사용 범용성 부분에서는 더할나위없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니까 전혀 부담되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이것까지 질러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렇습니다. 드디어 썬더볼트4 케이블을 가져버리게 된 것입니다. 알리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 부분에서도 꽤 좋아보였으며 후기도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기에 샀습니다. 이것도 언젠가는 썬더볼트4 단자에 맞물려 사용할 날이 오기를 학수고대 해봅니다.

 

제품은 뽁뽁이에 꽁꽁 싸메여 안전히 도착했습니다. 마치 판타스틱4 포스터같은 느낌을 줍니다. 길이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최소 50cm부터 팔더라구요. 0.5m는 너무 짧은 것 같아서 두 배 길이인 1M 짜리로 구매했습니다. 썬더볼트4 스펙이기에 당연히 USB4 스펙을 모두 포함합니다. PD충전은 최대 100W까지 지원하며 최대 전송 속도는 40Gbps 입니다. 케이블은 PVC 재질이며 8K / 60Hz의 비디오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갖추었습니다. 외장형 그래픽장치인 eGPU에 사용해도 아주 좋습니다.

 

딱 봐도 고급져 보이지 않습니까? 케이블 외형은 참 마음에 듭니다.

 

썬더볼트4 로고가 보입니다. C타입 단자는 맞물린곳이 없는 완전 일체형입니다.

 

벨크로(찍찍이)테이프가 기본 제공되어 보관할때도 편리합니다. 저는 그냥 모든 C타입에 두루 두루 사용하고자 이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썬더볼트4까지 지원하기에 하위 스펙은 모두 호환 가능하니까요. PD 고속 충전도 가능하고 외장하드 케이블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요즘 C타입 스펙이 어쩌니 저쩌니 종류가 꽤 많잖아요? 그냥 복잡한거 생각하기 싫고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을 찾는다면 당연히 현존 최고 스펙인 썬더볼트4용 C타입 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제 잔고장없이 오래 사용하기를 바래봅니다. 끝.

 

 

14141.0₩ 36% OFF|Thunderbolt 4 케이블 USB4 40Gbps USB C 케이블 유형 C PD 100W 8K 케이블 데이터 전송 USB C 케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