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책을 정말로 잘 안 읽습니다. 그나마 가끔 자서전을 읽는 정도입니다. 그런 제가 지금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니... 참으로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글은 읽지 않는데 글을 작성하는 이상한 현상! 물론 수준 높은 글을 작성하는건 완전 불가능합니다. 잡소리가 길었는데, 비록 책은 안 읽어도 웹툰이나 만화로 된 이야기는 상당히 좋아합니다. 네이버 웹툰보다는 인스타그램의 경험담을 더 높이 평가하는건 아무래도 개인 성향이 들어간 이유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도 주변 지인들에게 인스타툰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인스타그램에서 이제 유명한 작가님들의 단행본 소식이 있으면 상당히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 권은 구매하기도 했구요. 모든 작가님들의 작품을 전부 구매할 수 없어서 너무나 아쉽지만 언젠가는 이런 작가님들의 작품을 모두 전시하는 작은 카페를 운영하고 싶은 스몰 드림(Small Dream)이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년 한 해 동안 구매한 책들입니다. 주로 웹툰 관련된거지만 내용면에서는 완전 추천하는 것들입니다.

 

우리집 묘르신이라는 작품이 단행본으로 나왔습니다. SOON님은 인스타그램 및 동그라미라고 하는 반려동물 플랫폼에서 작가님으로 활동중입니다. 노묘를 키우셨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너무 내용이 따사롭습니다. 그림만 봐도 느껴지죠? 고양이를 좋아하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인스타그램에서 이 분을 처음 알았을때는 팔로워가 4천명 남짓했습니다만 지금은 우주 대스타가 되신 호호 작가님입니다. 단행본에서는 대사가 조금 순화되어 출판된게 좀 아쉽습니다. 사실 그게 매력이거든요. 궁금하시면 인스타그램에서 호호라고 검색해 보세요. 귀여운 그림에 그렇지못한 대사가 매력인 작품입니다.

 

도대체 작가님의 태수는 도련님입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데 너무 재밌습니다. 엄청 개그는 아니고 그냥 지극히 일상툰인데, 그냥 그것 자체가 힐링이 되는 작품입니다. 동물 좋아하시면 이것도 추천합니다.

 

생활툰을 그려보고 싶어서 참고할만한게 없을까하고 구매했던 작품입니다. 다카기 나오코라는 일본 작가님이신데 소소한 자취 생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네이버 웹툰보다는 다음 웹툰을 좋아라하는데 이유는 좀 더 진정성을 담은 작품들이 다음에 많이 있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다음웹툰에서 한때 정말 인기 많았던 김정연 작가님의 혼자를 기르는 법이라는 작품입니다. 심플한 캐릭터가 매력이지만 내용은 진짜 철학책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생활툰이긴 한데 전혀 그렇게 느껴지지가 않아요. 이 작가님 천재가 아닐까 싶을 정도에요. 너무나 존경하는 작가님입니다.

 

그런 작가님의 차기작인 이세린 가이드입니다. 차기작이 나왔다는 소문에 내용도 안 보고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믿고 구매한 작품! 순식간에 정독했는데 역시는 역시입니다. 이것도 좋아요. 너무 좋습니다. 주인공이 음식 모형을 만드는 직업을 가진 사람인데 이 주인공 시점에서 진행되는 생활툰입니다. 하지만 역시 내용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김정연 작가님만의 스토리 전개 방식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또 다른 차기작이 나온다면 무조건 살겁니다.

 

지인 추천으로 알게된 살인자 난감이라고 하는 작품입니다. 꼬마비라는 작가님인데 네이버에서 한때 연재도 하셨던 모양입니다. 단순한 캐릭터지만 내용은 심오합니다. 이것도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어요. 한편으론 작가가 되려면 이 정도의 스토리텔링이 있어야 하는것일까하고 의기소침해지기도 했죠. 이 작품을 보구요.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었던 사기병이라는 작품입니다. 윤지희 작가님의 작품이신데 암 투병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지금은 안타깝게도 작품을 그릴 수 없는 곳으로 멀리 떠나셨지만 이 좋은 작품은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이런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마일로 작가님의 극한견주입니다. 그냥 너무 웃깁니다. 이 만화를 보면 사모예드를 껴안아보고 싶은 충동이 만땅으로 차오릅니다. 너무나 귀여운 솜이! 반려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한번쯤은 다 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형견을 키움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들이 생각보다 많이 담겨 있기 때문에 현재 견주시거나 준비중이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정보 도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퍼엉 작가님의 펀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라는 작품입니다. 이건 일러스트레이터 모음집이에요. 그림이 참 포근하고 이뻐서 충동구매한 작품입니다. 이 세상 모든 커플들이 이런 마인드라면 교제 폭력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텐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영롱 작가님의 남남이라는 작품입니다. 다음카카오에서 연재중이신데 최근 완결되었습니다. 아마 3권까지 출판될 것 같은데 3권도 무조건 소장각이죠! 어머니와 딸의 일상을 그린 작품이지만 진짜 이것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한 번 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작품 흡입력! 남남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무슨 말인지 100%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것도 정말 정말 너무 너무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페미니즘에 눈을 뜨게 만들어준 책! 근본없는 페미니즘입니다. 한국의 모든 남성들이 꼭 읽었으면 합니다. 페미니즘에 대한 선입견, 오해들이 온라인에는 너무 많습니다. 수많은 남초커뮤니티에서는 지금도 여성에 대한 혐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머릿속에 페미니즘을 해석할 알고리즘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우리 남성들은 뇌에 페미니즘 패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페미니즘은 여성의 생존입니다. 지금도 배우고 있고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배워나갈 생각입니다.

 

그래서 덩달아 구매한 덕분 작가님의 여성운동역사만화입니다. 진짜 한국에서 여성으로 살아간다는게 이렇게나 어렵고 짜증나며 힘든 일이라는걸 여실히 느낄 수 있던 작품입니다.

 

이것도 읽었습니다. 작가1님의 탈코일기라는 작품입니다. 작가님의 개인 경험을 배경으로한 창작품인데 아마 페미니즘 패치가 안 되어있는 남자들이 보면 "말도 안 되는 작품!" "작가가 상상으로 만든 허구" 라고 폄하할게 뻔합니다. 마치 82년생 김지영처럼요. '만약 내가 여자로 태어났다면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작가1님의 탈코일기 뒷 이야기입니다. 후속작이죠. 말이 필요없습니다. B의 일기라는 작품입니다. "내가 남자로 태어난 것 자체가 버프를 받은 것이구나" 하고 또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마스다 미리님의 작품을 한번 스윽 살펴봤는데 재밌습니다.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일상툰인데 일본인의 일상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알라딘에서 싸게 구매했어요.

 

알라딘에 가서 득탬한 또 하나의 작품입니다. 고양이와 할아버지라는 작품인데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습니다. 고양이와 할아버지의 스토리입니다. 이것도 일본인의 삶을 알 수 있는 작품인데 거기에 좋아하는 고양이까지 더해지니 뭐 이건 말이 필요 없습니다.

 

요정님의 요정이야기라는 작품입니다. 경험을 담은 진솔한 이야기인데 성폭력에 대한 주제입니다. 제가 작가님의 입장이었다면 어땠을까하고 생각을 해봤는데... 솔직히 맨 정신으로는 못 살지 않았을까 싶어요. 요정님이 잘 버텨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좋은 작품을 만들어 주셔서 또 한번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펀딩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신청했습니다. 책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여기까지가 작년에 구매한 책들입니다. 간단하게 리뷰했지만 진짜 모두 훌륭한 작품들입니다. 2022년인 올해는 과연 어떤 새로운 작품들을 만나게될지 기대가 됩니다. 정말이지 세상에는 능력자분들이 참 많습니다. 이런 좋은 분들을 보면서 저도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좋은 작품을 많이 보면 볼수록 스스로의 무지함에 반성하게되고 많이 배움으로인해 좀 더 사물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 더 배워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