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샤오미 디스펜서는 작년에 한두번 구매 후기를 남겼습니다. 심플웨이라고 하는 회사 제품도 소개시켜드린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다가 최근 다시 한 번 디스펜서를 교체했습니다. 이제! 더 이상의 교체는 없습니다. 이것으로 종결입니다.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제품의 최대 단점은 리필액을 쉽게 채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두 모델은 리필액 충전이 아닌, 리필통을 아예 교체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되면 아무래도 가성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불필요한 통까지 교체하는 비용이 들어가니까요.

 

이번에 새로 장만한 지수(JISU)라는 업체의 디스펜서는 방금 언급한 단점을 완벽히 커버합니다. 샤오미 인프라를 통해 런칭한 제품이기에 일단 신뢰가 갑니다. 알리에서는 찾아볼 수 없더군요. 큐텐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매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JISU 디스펜서 이모저모

현재 1+1 행사를 하고 있어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화장실에 하나, 싱크대에 하나를 배치할 것이기에 이 행사를 적극 이용해서 두개를 구매했습니다.

 

내용물입니다. 디스펜서 본체와 AA건전지 4개가 들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일단 기존 샤오미 디스펜서 제품들과 큰 차이점이 이것입니다. 물탱크(?)가 이렇게 뒷부분에 배치되어 있고 위의 커버만 열면 매우 손쉽게 리필이 가능합니다. 이 점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용량도 300ml라 넉넉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호스가 완전 바닥까지 닿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떨어져간다 싶으면 바로 바로 리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건 얼마든지 쉽게 할 수 있죠! 커버만 열고 부으면 되니까요.

 

다만 건전지를 장착하는 위치는 좀 뭔가 아쉽습니다. 리필통과 본체 사이에 자리잡고 있더군요. 따라서 리필통을 분리해야 하는데 1번 방향으로 살짝 들어올리고 2번 방향으로 그대로 재끼면 빠집니다. 이때 호스와 연결되어있는 파이프에 큰 충격이 없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이렇게 안쪽에 지그재그 방향으로 AA 건전지가 총 4개 들어갑니다. 완충 상태인 일반적인 알카라인 건전지를 장착하면 최대 9개월간 대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사용을 자주 하는 경우면 시간은 좀 더 줄어들 것입니다. 이 부분은 얼마나 사용되는지 차츰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자

다이소에서 구매하려고 매장을 방문했는데 의외로 온라인 판매 가격보다 비싸더군요. 개당 2천원 꼴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구매가 가장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용량이 압도적으로 좋구요.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유명한 브랜드죠. 여기에서도 핸드워시 대용량 제품이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폼 타입입니다.

 

모든 가전 상품은 가장 먼저 정상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세정액을 일단 조금만 넣어봅니다. 왕창 넣었는데 오작동하는 제품이면 다시 원상복구 시키기가 곤란하니까요.

 

본체의 맨 위에 터치버튼이 있습니다. 살짝 한 번 터치하면 센서등이 파란색으로 점등됩니다. 이게 전원이 켜진 상태이며 대기모드로 들어간 상태가 됩니다. 이제 손을 스윽 밀어보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양품입니다. 최초 실행시에는 펌핑 작업을 5회 내외로 작동해야 합니다. 내부 펌프에 용액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만들어줘야 하니까요. 구매 후기글을 보니까 어쩌다 불량품이 좀 있는 모양인데 이번에는 뽑기 운이 좋았습니다. 두개 모두 양품입니다. 작동 중일때는 작동 램프가 하얀색으로 은은하게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펑핑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양도 적당하구요. 펌핑양을 조절하는 기능은 없지만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이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족스럽구나!

정상 작동을 확인 후 한 개는 주방 싱크대에 배치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화장실에 배치했구요. 이제 리필 할 때마다 강제로 뚜껑을 따는 노가다는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됩니다. 편하게 커버만 개봉해서 바로 리필하면 됩니다. 너무 좋습니다. 지수 디스펜서 강추합니다. 가격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입니다. 끝.

 

2022.7.1 추가내용

시간이 지날수록 펌핑력이 약화됩니다. 배터리가 다 되어서 그런가보다 싶었는데 새것으로 교체해도 똑같습니다. 제품 자체가 그다지 내구성이 뛰어난건 아닌 모양입니다. 차라리 이것말고 근래에 새로 구매한 이 제품이 훨씬 낫습니다. 편리한 리필! 충전식이라 건전지 교체의 번거로움 해결! 펌핑량 조절 가능! 마지막으로 매우 강력한 힘! 가격도 합리적이라 다 마음에 듭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짜 끝!

 

알리직구 USB 충전식 자동 디스펜서 거품비누기 DEHUB 0DH-PMXSJ-01 후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