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남동생이 자전거에 꽂혀서 이번에는 라이트와 후미등을 구매했습니다. 이건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자전거도 잘 못 타면 위함하기 때문이죠. 특히 겨울철이 다가오면 해가 빠르게 저물어 버리니 금새 어두워집니다. 퇴근 시간이면 아마 캄캄하겠죠.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 이런 자전거용품을 구매하는건 대 찬성입니다.

 

락브로스라고 하는 브랜드인데 알리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근데 국내 판매가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불편한 해외직구보다는 빠르고 간편한 국내 구매가 훨씬 편하죠. 더구나 국내 구매면 판매처에서 기본적으로 AS는 책임질테니까 더 좋습니다. 녀석은 그렇게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제품 그대로 직수한 것 같습니다. 한자로 표시된걸 보면 말이죠. 맨 왼쪽에 라이트고 가운데가 후미등입니다. 맨 오른쪽은 같은 회사의 자전거 경적입니다.

 

라이트 먼저

먼저 라이트입니다. 일반형이 있고 고급형이 있는데 남동생은 고급형으로 구매했습니다. IP등급은 X6으로 비바람을 맞아도 괜찮습니다. 800루멘 밝기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엄청 밝아서 놀랐습니다. 마이크로5핀 인터페이스로 내장형 배터리 충전 방식입니다.

 

총 5개의 모드로 밝기 조절을 할 수 있는데 가장 적은 밝기로는 최대 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배터리를 적게 먹는 방식은 플래시 방식으로 은은하게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로 사용하면 최대 11시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최대 밝기로 사용하면 1~2시간 밖에 못 씁니다.

 

이게 최대 밝기인데 실내여서 얼마나 밝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따가 어두워지면 밖에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자전거에 고정하는 프레임입니다. 조이는 방식이어서 별도의 공구가 필요없습니다.

 

이렇게 고정시키면 됩니다.

 

본체는 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한 번씩 충전해주면 됩니다.

 

다음은 후미등

브레이크를 인식한다는 문제(?)의 그 후미등입니다. 자전거 안장 바로 아래에 장착하는 것으로 세가지 타입이 있는데 자신의 자전거가 어떤 규격인지 알아본 다음 맞춰서 구매해야 합니다. 근데 바퀴쪽에 추가 센서를 설치해서 인식하는 방식도 아닌데 어떻게 동작하는 것일까요? 일단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자전거 안장 아래에 거치대를 고정시킵니다.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이네요. 이렇게 후미등은 간단히 장착 완료!

 

밤이 되었다! 테스트 시작!

드디어 밤이 되었고 밝기를 테스트했는데 엄청 밝았습니다. 이거 맞은편에서 오는 보행자가 자전거 라이더가 눈뽕을 맞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전거에 장착할때는 각도를 내려서 고정시켜야겠습니다. 바닥에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엄청 밝군요!

 

지하 주차장 내려가는 입구쪽에 쏴줬습니다. 자동차 헤드라이드급으로 밝은데요? 성능은 정말 최곱니다. 비단 자전거 뿐만 아니라 캠핑갔을때에도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후미등도 꽤 밝습니다. 후미등은 평상시에는 그냥 깜박이다가 브레이크를 밟아서 속도가 급감하면 계속 점등상태로 머물게 됩니다. 자동차의 브레이크등처럼요.

 

움짤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보시면 자전거 주행중에는 정상 작동하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계속 켜진 상태로 변한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중력센서가 내장되어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민물낚시에 사용되는 찌 중에서는 스마트 전자찌도 있습니다. 야간에 사용하면 정말 좋은 찌인데 그냥 가만히 있을 때는 초록색으로 (제조사마다 다름) 점등되어있고 입질이 시작되어 물고기가 확 물게되면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아마 이런 찌와 비슷한 원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두가지 제품 모두 가격대가 훌륭합니다.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만약 자전거로 출퇴근한다면 이 두개를 구매해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전거벨

세가지 경적 모드를 제공합니다. 겁나 시끄럽습니다. 호루라기 소리 특히... 귀청 떨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앞사람이 조용히 잘 걷고 있는데 이걸 사용하면 깜짝 놀라실 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경적 사용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 들었습니다. 락브로스사의 자전거 주변 악세서리들 모두 마음에 드는군요! 혹시 자전거를 구매하실 예정이시거나 현재 악세서리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세가지 추천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