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예전에 친효스킨 v2.0 정식 배포 한달전에 부지러너라는 시스템을 만들어 선배포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기억하시나요? 부지러너는 쉽게 말해서 얼리버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으로 비유하자면 베타테스터같은 느낌이지요. 미리 사용해보고, 버그나 문제점, 혹은 개선점을 파악하여 좀 더 완벽에 가까운 스킨으로 만드는게 목적인 것입니다.

 

부지러너 모집 안내

지난 v2.0 부지러너때는 대략 10명의 사용자를 모셨습니다만 그때의 문제점을 언급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지러너를 모집했지만 아래의 일들 때문에 제대로 피드백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10명의 부지러너 중 1~2명을 제외한 나머지는 제대로 티스토리 운영을 하지 않음. 따라서 스킨의 사용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없음.

-티스토리 기본 기능에 대한 미숙으로 스킨 문제가 아닌 보고가 많았음. 예를 들어서 구독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고 보고를 받았는데 이것은 당연한것임. 자신의 티스토리에 로그인이 된 상태면 구독 버튼은 원래 보이지 않음.

 

따라서 이번 부지러너를 모집할때는 정말 심사숙고하여 열심히 콘텐츠 관리를 하고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분들로 선발하여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선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까운 3개월 동안 한 달에 최소 15개의 글을 작성하신 분

-티스토리 기본 기능은 숙지하신 분

 

친효스킨 2.4 내용

이런 기준으로 이번에는 20명을 모셔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1차때보다는 두 배로 인원을 늘려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2.4 버전은 2.3 버전 대비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열심히 만들고 신경 쓴다고는 했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미처 발견 못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베타 테스터가 필요합니다. 정식 배포 전에 미리 오류를 수정하고 싶은 마음이 무척 큽니다. 부지러너는 친효스킨 2.4 버전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2.4버전은 아니지만요. 거의 완벽에 가까운 버전이라고 할 수는 있습니다. 이번 2.4 버전에서는 어떤 부분이 발전했는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친효스킨 v2.4 업데이트 내용 안내

 

친효스킨 v2.4 업데이트 내용 안내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친효스킨을 꾸준히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9월에 업데이트 될 친효스킨 2.4 버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rgy0409.tistory.com

 

친효스킨 v2.4 다운로드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ChinHyoSkin v2.4b.zip
4.37MB

 

압축 파일에는 비밀번호가 걸려있습니다. 댓글로 부지러너를 신청하시면 티스토리를 방문할 것입니다. 자격요건이 충족된다고 판단되는 분들에게만 비밀번호를 답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무리

정식 배포 전에 스킨에 오류가 있는지 점검하는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정식 배포 후에 뭔가 중요한 오류가 있으면 안 되거든요. 2.3 버전에서 발전시킨 것이기 때문에 치명적인 오류는 아마 없을 확률이 높지만 스킨(?) 일이란게 아무도 모르니까 말입니다. 최대한 신경써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만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러니 부디 제대로 사용해주실 분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