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는 갤럭시워치3 R845 / R855 / R840 / R850 모델의 하드리셋 방법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갤럭시워치와 방법이 살짝 다릅니다. 기존 시리즈처럼 물리버튼이 두 개 존재하지만 빅스비가 난입하면서 전원버튼의 기능이 또 하나가 추가되는 바람에 살짝 바뀌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이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물리적 공장초기화 방법

먼저 갤럭시워치3의 전원을 꺼둡니다. 그리고 뒤로가기 버튼과 홈(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습니다. 절대 손을 떼지 마세요.

 

깜박하고 이미지를 못 찍어서 갤럭시노트1 사진으로 대체

그러면 재부팅을 1~2회 정도 더 진행하게 될텐데 위의 이미지처럼 로고 글씨 밑에 Rebooting...이라는 파란색 글씨가 보이면 그때 눌렀던 버튼의 손을 떼줍니다. 그리고 잽싸게 전원 버튼을 3회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Select REBOOT MODE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홈(전원)버튼으로 Recovery 항목을 선택하고 이 상태에서 다시 홈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재부팅이 되는데 이때부터는 그냥 손을 떼시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공장초기화 과정이 진행됩니다.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워치3의 모든 초기화가 완료되면 이렇게 반갑다는 안내문을 다시 만나시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해서 하드리셋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초기화 방법

이번에는 다소 추천하지 않는 소프트웨어 초기화 방법입니다. 텍스트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워치3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갤럭시워치3 : 설정 > 일반 > 초기화

스마트폰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일반 > 초기화

 

이 방법으로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허나 방금도 말씀드렸듯 물리적인 하드리셋이 가장 확실하고 바람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