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워치를 하드웨어적인 방법으로 강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무한 재부팅 문제가 발생하거나 너무 느리다고 생각되거나 알 수 없는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면 한번 처음 상태로 공장초기화를 시도해보는 방법도 괜찮을 듯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군요.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드리셋 방법

갤럭시워치의 전원을 꺼둡니다. 만약 무한 재부팅 상태라면 그냥 그대로 냅두세요. 전원을 끈 상태로 전원버튼을 (아래 버튼)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꺼졌다 켜졌다를 1~2회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재부팅되는 화면에서 Galaxy Watch 로고 아래에 Rebooting... 이라는 파란색 글씨가 보일 것입니다. 이때 누르고 있던 전원버튼의 손을 땝니다. 그리고 곧바로 세 번 누릅니다. 속도는 적당히 빠르게 합니다. 한국말 참 어렵죠. 푸시! 푸시! 푸시! 합니다.

 

그러면 아마 두 번째 누르는 타이밍에서 Select REBOOT MODE 화면으로 넘어오게 될 것입니다. 전원버튼으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가지 메뉴 중 Recovery 항목으로 전원버튼을 눌러서 옮긴 후 다시 전원버튼을 3초 이상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재부팅이 될 것입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서 본격적으로 갤럭시워치는 공장초기화 과정이 진행됩니다. 생각보다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금방 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다시 처음 구매했을 때 상태로 돌아갑니다.

 

소프트웨어 초기화

이건 별도로 사진을 찍지 않았어요.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라서요. 그래도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에서 조작하는 방법과 동기화가 완료된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워치 : 설정 > 일반(입력, 날짜 및 시간, 초기화) > 초기화

스마트폰 : Galaxy Wearble 앱 실행 > 일반 > 초기화

 

이 두가지 경로를 통해서 초기화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 처음 소개해드린 공장초기화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므로 만약 물리버튼이 고장난 것이 아니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