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갤럭시워치3 자급제 모델을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판매자분께서 너무 저렴하게 올리셔서 무언가에 홀리듯 구매했습니다. 사실상 충동구매인데 구매하고나니까 무척이나 마음에 듭니다. 디자인도 너무 취저이고 인터페이스도 완전 다양한데 그 중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전자시계 스타일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버렸습니다. 이 맛에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거죠. 사실 거의 시계 대용으로만 사용중입니다.

 

이제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이것 저것 만지고 있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T머니가 문제였습니다. 이전기록 사용자의 로그인이 남은 상태였습니다. 이것을 정상적으로 해지 후 판매를 했어야했는데 그렇지 못했던 것입니다. 하필 또 당근 채팅거래를 해가지고 전 사용자의 연락처는 모르는 상황! 다행히 당근 거래 기록이 있으니 채팅으로 말을 다시 걸었습니다. 허나... 바쁜건지 그 분은 연락이 없습니다. 정말 신경이 쓰이더군요. 물론 T머니를 실질적으로 이용은 거의 안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쓸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건 정말이지 마음에 들지 않은 옵션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갤럭시워치 모델을 중고로 구매하시거나 판매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여 거래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자 : 판매자에게 갤럭시워치 전용 티머니 계정을 정상적으로 해지했는지 여부 확인

판매자 : 판매 전 갤럭시워치 전용 티머니 계정 정상 해지

 

이런 상황을 맞닥들이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갤럭시워치 중고거래시 유의해야 합니다. 저 같은 고생을 하지 않으려면요. 티머니 톡상담을 통해서 한가닥 희망을 알게된건 반드시 전 사용자가 해제를 직접 해야하는건 아니라는 것입니다. 초기화를 고객센터에서도 할 수 있는 듯 합니다. 그렇다면 전 사용자를 티머니 고객센터측에서 연락을 시도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전화했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 1644-0088

 

전 사용자의 ID 이메일을 알려주고 제 개인정보를 알려줌으로서 이 일은 일단락 해결되었습니다. 다행히 예상대로 이런 일들이 많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티머니 고객센터에서 전 사용자에게 유선상 연락을 드려보고 동의를 받으면 해제 완료된 내용을 톡으로 전송한다고 합니다. 단 전 사용자가 연락을 받지 않거나, 해지 거부를 하게 되면 이제 앞으로 이 갤럭시워치3는 티머니를 영원히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최악의 상황이 오지 않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그러니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 갤럭시워치 시리즈를 중고로 구매하실 계획이신 분들은 판매자에게 티머니 사용 여부를 꼭 물어보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건 직접 현장에서 동기화하여 확인하는게 가장 베스트겠지요. 더 괜찮은 선택은 그냥 새 제품으로 구매하는것이지만요. (울음)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