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IT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집에 최소 1개의 멀티탭을 사용중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경우는 현재 컴퓨터 책상 근처에만 6구 멀티탭 하나와 오늘 소개해드릴 이녀석까지 총 두개의 멀티탭을 사용중입니다. 참고로 오늘의 멀티탭은 해외직구 버전입니다. 국내에도 멀티탭 많이 파는데 왜 굳이 해외직구를 하느냐구요? 저도 이 상품을 만나기 전에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향 멀티탭을 구매하려는 이유는 두가지였습니다.

 

1. 해외직구를 많이 하기에 전 세계 통합형 멀티탭이 필요했음

2. 싸니까

 

비교 사이트는 총 두곳! 당연히 알리는 기본으로 검색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종종 방문하는 이곳! 큐텐(Qoo10)입니다. 알리는 국내 가격과 큰 차이가 없더군요. 처음에는 샤오미 멀티탭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이미 집에서 두 개의 샤오미 멀티탭을 사용중인데 정말 좋거든요. 내구성도 뛰어나고 콘센트 모양 걱정 없이 모두 다 장착이 가능하니까요. 근데 큐텐에서 관련 상품 카테고리에서 이 브랜드를 목격하게 됩니다. 제목에도 언급한 LDNIO의 멀티탭입니다.

 

LDNIO SC4408 멀티탭 이모저모

생각보다 멀티탭의 부피가 좀 있었습니다. 묵직했구요. 그래서 믿음이 더 생겼습니다. 내부 소재를 뜯어본건 아니지만 일단 무게가 어느정도의 신용을 주었습니다. 멀티탭인 주제에 가벼운건 분명 안전설계에서 어딘가를 빼먹었다는 소리일테니까요. 이 멀티탭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격 전압 : 최대 2,500W (250V / 10A)

-모델명 : SC4408

-전 세계 통합형 소켓

-한국형 콘센트 지원

-과부하 방지 버튼

-개별 스위치

-USB 출력 : 5V / 3.4A (17W)

-USB 포트 : 4개

-크기 : 31.6 × 8 × 높이 최대 3.9 (최소 2.8) cm

-IPX6 방수등급

-소켓 사이 간격 : 13.5 mm

-재질 : 화재 방지용 PC 소재 (최대 700℃ 온도까지 저항)

 

이 정도의 사양을 가진 멀티탭입니다. 그런데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하죠. 이 사양의 엇비슷한 국산 멀티탭도 2만원을 가뿐히 넘깁니다.

 

SC4408 멀티탭의 위엄있는 모습입니다. 개별 스위치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LDNIO사에서 출시한 멀티탭 관련 팜블렛도 들어있습니다. 솔직히 하나씩 다 사보고 싶어집니다. (언젠가는....부들부들)

 

LDNIO사가 아예 작정하고 한국 사용자들을 타켓으로 출시한 멀티탭 시리즈인가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외직구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콘센트 플러그가 국내용입니다. 헐렁한 유럽형이 아니에요. 해외직구로 멀티탭을 구매하면 플러그만 제거해서 국내형으로 개조해서 사용하거나 별도 돼지코를 추가 장착해서 써야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 멀티탭을 구매하게된 또다른 이유는 바로 이 USB 단자 때문입니다. QC(퀄컴 퀵차지)같은 기술을 지원하는건 아니지만 최대 17W의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로 충전 가능한 모든 기기들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과부하 방지 버튼입니다. 멀티탭의 과부하가 감지되면 지가(?) 알아서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멀티탭의 두꺼비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안전 설계면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고무발이 부착되어 있어서 맨 바닥에 놓고 사용해도 마찰이 높아지므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스듬한 구조입니다. 이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컴퓨터 책상 프레임에 이녀석을 부착시킬 계획인데 저런 경사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단자 부분에 먼지가 쉽게 안착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고정시킬 계획이길래 먼지가 잘 안 쌓이냐구요? 보여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책상에 고정시키기

제 컴퓨터 아래 상황입니다. 케이블 정리가 잘 안되어있습니다. 근데 이게 어쩔 수가 없습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이따금씩 컴퓨터를 분해해서 청소도 해야하고, 주변 기기가 있다가도 없어지고, 또 다시 새로 생기는 기기도 있다보니까 케이블을 정리해놓으면 오히려 다시 빼내는데 시간과 노력이 더 들어갑니다. 그래서 아예 정리를 해두지 않았습니다. 책상 아래를 누가 유심히 볼까요? 동생놈도 잘 안 보는데요. 뭐... 아무튼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T자형 멀티탭을 제거하고 저녀석 대신 SC4408 멀티탭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검정 프레임에 부착시킬 계획입니다.

 

때마침 딱 하나가 남아있습니다. 슬라이드 거치대입니다. 과거에 이 제품에 대해 한번 언급한적이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거 되게 괜찮습니다. 가격도 싸구요. 슬라이드 거치대를 사용하면 매우 깔끔하게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지요.

 

복잡한 멀티탭 벽 고정으로 완벽한 정리! 슬라이드 거치대 사용 후기

 

복잡한 멀티탭 벽 고정으로 완벽한 정리! 슬라이드 거치대 사용 후기

멀티탭을 하나만 사용하면 크게 지장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멀티탭 뿐만 아니라 멀티 USB 충전기라던지 멀티탭이 두 개 이상이라면 선이 지저분하게 많이 드나들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멀티탭

rgy0409.tistory.com

 

최종적으로 이렇게 고정을 시켰습니다. 매우 뿌듯합니다! 이렇게 부착을 시켰으니까 먼지가 단자 안쪽으로 쉽게 쌓일 수 없습니다. 비스듬한 구조니까요. 큐텐에서 구매한 제품 중 정말이지 간만에 또 득탬했습니다. 혹시 멀티탭을 알아보신다면 LDNIO사 멀티탭 시리즈를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완전 추천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끝.

 

 

[1,700원](▼5%)[LDNIO]【전사이트 최저가!】LDNIO 6구 USB 멀티탭 110V ~ 250V / 한국형 멀티콘센트 모음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전사이트 최저가!】LDNIO 6구 USB 멀티탭 110V ~ 250V / 한국형 멀티콘센트 모음전 / Z4 / SC4408 / SC4407 / SE6403 / SE3631:생활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www.qoo10.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