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1세대 제품도 만족스럽게 잘 사용중이었는데 이번에 2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1세대는 수동이지만 이번 2세대는 모터가 탑재된 전동 드라이버 모델입니다.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겠습니까? 앞으로 노트북 분해할일은 넘쳐흐르고 하물며 만들기 콘텐츠를 간간히 진행하고 있으므로 이런 공구는 많으면 많을수록 다다익선! 가격도 생각보다 얼마 나가지 않기때문에 부담없이 지를 수 있습니다.

 

MJDDLSD003QW 이모저모

샤오미 미지아 정밀드라이버 2세대 제품의 사양입니다.

 

●모델명 : MJDDLSD003QW

●재질 : 알루미늄 합금

●최대 토크 : 1단계 - 0.05N.m / 2단계 - 0.2N.m

●수동 최대 토크 : 3N.m

●크기 : 201.8 × 74.2 × 25.2 mm

●무게 : 353g

●드라이버 사이즈 : 159 × θ16.4mm

●드라이버 무게 : 59g

●회전 속도 : 200rpm

●충전 : 5V / 0.14A

●전압 : 3.7V

●배터리 : 350mAh / 리튬 이온

●충전시간 : 160~200분

 

-24pcs S2 스틸 비트 정보

●규격 : S2

●십자형 : PH000 / PH00 / PH0 / PH1

●플랫 헤드형 : SL1.5 / SL2.0

●육각형 : H0.7 / H0.9 / H1.5 / H2.0

●삼각형 : 2.3

●W자형 : W1.5

●Y자형 : Y0.6 / Y1

●토렉스형 : T2 / T3 / T4

●토렉스 보안형 : T5H / T6H / T8H / T9H / T10H

●PH0 / PH1 / SL2.0 / T8H / T10H / H2.0은 C4 × 25mm 사이즈

●나머지는 C4 × 28mm 사이즈

 

1단계의 힘은 대략적으로 안경이라던지 시계 등등의 다소 스크류가 작은 것들을 상대로 풀거나 조일 때 사용하면 좋으며, 2단계는 노트북이나 스피커, TV같은 나름 중형급 가전기기의 스크류를 풀고 조일 때 사용하면 좋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런 것이로군요.

 

제품 구성입니다. C타입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본체가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설명서는 모두 중국어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사용 방법은 복잡하지 않은 기기이므로 딱히 설명서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없습니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윗부분을 꾸욱 눌러서 살짝 튀어나오면 마중나온 부분을 잡고 당기면 됩니다. 반대로 넣을때는 끝까지 밀어넣고 딸깍 소리가 나면 손을 떼주면 됩니다.

 

24개의 S2 규격 비트와 전동 드라이버 본체가 보입니다. 정밀 비트의 경도는 60HRC 라고 하는데 이 단위의 실질적인 수치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지 않아서 구글링을 열심히하여 찾아봤습니다. 그 결과는 실로 놀라웠지요. 쇠톱으로 잘리지 않는 강인함이며 강한 충격에도 흠집이 나지 않는 수준이랍니다. 한마디로 조올라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24개의 비트 중 6개는 45mm이며 나머지 18개는 28mm의 길이입니다.

 

정밀드라이버 본체입니다. 아랫부분에 C타입 단자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 가능합니다. 오른쪽으로 돌리면 1단계, 왼쪽이 2단계이고 가운데는 전동기능 OFF입니다. 이때는 수동으로 볼트를 풀거나 조일 수 있습니다.

 

맨 앞 부분에 비트를 채결합니다. 자석이 있기 때문에 슥 넣으면 탁하고 들어갑니다.

 

아날로그 버튼 부분입니다. 1단이나 2단으로 변경 후 이 버튼을 눌러주면 R은 오른쪽으로, L은 왼쪽으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동작하게 됩니다.

 

비트 보관함에는 자석이 들어있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충전시에는 빨간색 LED가 들어왔다 꺼졌다를 브레스 타입으로 반복되어 점등됩니다. 완충이되면 LED가 하얀색으로 바뀝니다.

 

실제 성능은?

오른쪽이 기존에 사용중이던 1세대 샤오미 WIHA 초정밀 드라이버 제품입니다. 왼쪽이 오늘 소개하는 2세대 전동드라이버 제품이구요. 일단 크기 차이가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동드라이버 제품이니까 부피가 커질 수 밖에 없는 것이겠지요. 개인적으로 1세대도 잘 사용했지만 조금 더 드라이버가 길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이번 2세대가 그 부분을 충분히 달성해 주었습니다. 꽤나 만족도 높은 정밀드라이버입니다. 이번 2세대 전동드라이버도 노트북의 스크류를 잘 풀어줍니다. 그만큼 힘도 좋습니다. 그립감도 좋습니다. 가격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라고 확신합니다. 가전제품 분해 조립을 좋아하시거나 새로운 공구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분명 좋아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제품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샤오미 전동 정밀 드라이버 세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