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말씀드렸듯 저는 관종입니다. 친효스킨 키워드로 자주 검색합니다. 두 가지 이유입니다. 하나는 혹시 푸터 영역을 수정해서 사용하는 악의 무리가 있을까 싶은 마음과 나머지 하나는 친효스킨을 얼마나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시는지에 대한 호기심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분들께서 사용중이셔서 한편으로는 놀랍기도하면서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던 도중 이 분의 티스토리를 발견했습니다.

 

프로그래머 이신듯 합니다. 아주 유용한 유틸리티를 개발하시어 배포 중 이십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제목에도 언급했듯 「구라제거기」 입니다. 구라제거기의 탄생 배경이 참 마음에 듭니다. 아시다시피 PC로 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려면 여러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무.조.건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로그인을 시켜주지 않습니다. 보안도 제대로 해줄지 의문 투성이인 각종 exe 파일들을 설치해야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주름잡던 시절은 ActiveX (액티브엑스) 때문에 고충이 이만저만 아니었는데 이제 크롬으로 넘어오면서 액티브X대신 각종 확장 프로그램들이 이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구라제거기 제작자분도 이 부분에 대한 불만이 많으셨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무료로 배포중 이십니다. 저 역시 다운 받아서 설치했고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이 삭제된 지금은 리소스가 상당히 쾌적합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엉망진창인 보안프로그램들을 한 방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TEUS.me 티스토리 바로가기

 

'IT/구라제거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구라제거기의 고향에 잘 오셨습니다

teus.tistory.com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구라제거기를 다운받을 수 있는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도 자세한 사용 방법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늘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친효스킨도, 구라제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사용전 반드시 본문 내용을 모두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구라제거기 사용 방법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도 설명이 되어있지만 저 역시 간략히 사용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압축을 풉니다. 그러면 x86과 x64폴더 두 개가 보일겁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비트의 폴더로 들어가서 실행하면 됩니다. 구라제거기는 포터블(무설치) 버전입니다. 즉 설치 과정이 없습니다. 바로 실행됩니다. Hoax Eliminator.exe 파일을 실행하면 위처럼 구라 제거기 프로그램창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현재 불편한 보안 프로그램 관련 목록이 표시됩니다.

 

설명서에도 나와있듯 우선 목록들 이름을 잘 살펴봅니다. 오진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목록 확인 후 개인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이 잡것들은 모두 PC의 적입니다. 그러므로 삭제하고자 하는 보안 프로그램 관련 목록을 체크하시고 모두 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삭제 과정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체크한 목록만큼 한 방에 제거가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순차적으로 삭제 과정이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서 확인 후 수동으로 하나 하나 삭제를 해도 됩니다. 하지만 어떤게 구라 보안 프로그램인지 구별하기가 어렵기에 구라제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저처럼 4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한다고 하면 순차적으로 하나씩 제거 과정이 들어가므로 총 네 번의 삭제 과정을 경험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하나 하나씩 삭제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은행 홈페이지에 한 번 로그인해야 하는 일이 있어서 들어갔는데 또 그새 이만큼 설치가 되었나 봅니다. 한편으로는 스마트폰의 보급이 감사할때가 있습니다. 은행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제 왠만한건 다 해결이 되니까 PC로 은행을 접속할일이 눈부시게 줄었습니다. 아무튼 구라제거기 개발자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여러분들의 PC도 은행을 접속하셨다면 십중팔구 쓰잘데기없는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을 것이고, 그 잡것들은 컴퓨터의 리소스를 냠냠쩝쩝 잡아먹고 있을겁니다. 어서 구라제거기로 삭제해 버리시기 바랍니다. 아, 혹시 업무차 은행 사이트를 자주 로그인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