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리미어프로의 완전 기초 중 기초 입니다. 동영상 화면 전환에 대한 다양한 트랜지션을 제공하는데 이걸 이용하여 아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트랜지션은 디졸브 기능 중에서 Dip to Black 이 있습니다. 화면 전환이 어두워지면서 전 동영상은 꺼지고, 후 동영상이 다시 서서히 밝아지는 그런 기능이죠. 백문이 불여일견 입니다. 바로 확인해 봅시다.


우선 영상 두 개를 타임라인패널에 등록합니다. 그리고 서로 붙여둡니다.


프로젝트패널로 넘어옵니다. 이펙트 탭을 선택하시고 Video Transitions 폴더를 더블클릭하거나 왼쪽의 작은 삼각형을 눌러주면 하위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 있는 모든 항목들이 화면전환용 트랜지션 효과들 입니다. 위에서 예고했듯 디졸브(Dissolve) 효과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Dissolve 폴더를 눌러주면 Dip to Black과 Dip to White가 눈에 들어옵니다. 두 효과의 차이는 검정이냐 흰색이냐 차이에요. 애니메이션은 똑같습니다.


Dip to Black 효과를 그대로 동영상에 드래그하여 넣습니다. 대체로 영상의 앞 부분, 그리고 두 개의 영상이 서로 맞닿아 있는 부분, 그리고 영상의 최종 끝 부분에 삽입합니다. 영상 처음에 넣으면 검정 화면에서 점점 밝아지는 효과, 마지막에 넣으면 그 반대, 두 개의 영상이 맞 닿는 곳에 넣으면 하나의 영상이 끝나가면 점점 어두워지고 다음 영상부터 다시 밝아지는 화면전환 효과를 얻습니다. 별다른 옵션 없이 자동으로 기본 적용됩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시간은 1초 입니다.


인디케이터 바를 디졸브 효과에 올려두면 소스모니터에 옵션이 뜹니다. 여기에서 화면전환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중간에 화면 전환용으로 넣은 경우라면 이렇게 Alignment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은 Center at Cut 입니다. 두 개의 영상을 어디서 잘라서 효과를 줄지 정하는건데, 하나씩 해보시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본값이 가장 무난합니다.


또한 한 번 적용된 화면전환 효과는 무한으로 계속 다른 트랜지션 효과를 사용함으로서 새롭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한 번 입력했다고 다시 지우거나 전 단계로 돌아가지 않고 그냥 얼마든지 다른 효과를 드래그하여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씩 적용시켜 재생시켜 보시고 마음에 드는 화면전환 효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