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프리미어프로나 애프터이펙트에는 자동저장 (Auto Save)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너무 자동저장에 의존하기보다는 수시로 Ctrl + S를 눌러 저장하기를 생활화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이란 망각의 동물! 까먹을 수 있기 때문에 늘 보험을 들어놔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자동저장 입니다. 혹시 자동저장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활성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쉬우니까 한번 따라해 봅시다.


프리미어프로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메뉴바의 Edit > Preferences > Auto Save로 들어갑니다.


환경설정 창이 떴습니다. 왼쪽 메뉴 중 오토세이브에 들어와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맞다면 오른쪽에 Automatically save projects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안 되어있다면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두 개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Automatically Save Every : (숫자) minute(s) ▶ 몇 분마다 자동저장되게 할지 지정

-Maximum Project Versions : (숫자) ▶ 프로젝트를 최대 몇 개의 파일로 자동저장되게 할지 지정


기본값은 20분마다, 그리고 최대 5개 입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다면 저장 시간을 줄여도 됩니다만 줄인다고해서 마냥 좋지는 않습니다. 오류가 생길 확률도 올라가므로 그냥 20분으로 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가장 좋은건 수동 저장 입니다. 따라서 Ctrl + S를 생활화 합시다.


프로젝트를 지정한 경로를 가보시면 자동저장이 되면 이렇게 두 개의 폴더가 생성됩니다. 이중에서 Adobe Premiere Pro Auto-Save 폴더로 들어가보세요.


보시는 것 처럼 자동 저장된 프로젝트 파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둘 중에서 어떤 프로젝트 파일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그것은 가장 최근 저장된 시간을 보고 구별하면 됩니다. 즉 현재시각에 가장 근접한 파일을 열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