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뱅굿으로부터 보조배터리를 하나 협찬 받았습니다. 마침 보배가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가지고 있던 보조배터리들은 모두 다 고장이 났기 때문이죠. 베이스어스(Baseus) 라고 하는 이 브랜드는 국내에서도 나름 인지도가 있는 회사 입니다. 주변기기 전문 회사죠. 처음 알게 된 계기는 바로 PD 케이블 이었습니다. 지금도 이 회사의 USB 케이블만 두 개를 사용 중 입니다. 견고하고 마감이 좋기 때문이죠. 거기에 가격까지 착합니다. 제품 좋고 가격 싸면 끝이죠. 그러므로 이번 보조배터리도 믿고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두루 살펴보기

그리고 마침내 저 멀리에서 배송되어 제 손아귀에 도착했습니다. 왠 해외배송이 와 있길래 뭔가 하고 들어보니까 엄청 묵직하더군요. 그때 알았죠. 보조배터리로구나 하고 말입니다.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뒷면에 Baseus 정품 로고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사용 설명서, 품질 보증서, 보조배터리, 충전용 케이블 입니다. 저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타입 입니다. 물론 이걸로 충전할 수 있지만 요즘은 C타입이 대세잖아요? 베이스어스 CW-YMS 또한 USB-C 타입 충전을 지원 합니다. 입출력 모두가 가능한 단자 입니다. 그럼 제품 페이지에도 나와있는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브랜드 : 베이스어스

-모델 : BS-30KP302

-용량 : 30000mAh/38V (114Wh)

-정격용량 : 18000mAh

-에너지 전환율 : 78%

-iP 입력 : 최대 5V/2A

-마이크로 입력 : 5V/2A 9V/2A 12V/1.5A Max

-Type-C 입력 : 5V/2A 9V/2A 12V/15A Max

-USB1 출력 : 5V/2.4A

-USB2 출력 : 5V/2.4A

-USB3 출력 : 5V/2.4A

-USB4 출력 : 5V/3A, 9V/2A, 12V/15A

-Type-C 출력 : 5V/3A, 9V/2A, 12V/1.5A

-USB1+2+3 출력 : 최대 5V/3A Max

-USB4+Type-C 출력 : 5V/3A Max

-총 출력 : 5V/6A 30W Max

-출력 전력 : 15W (USB1+USB2+USB3) + 18W (USB4 또는 Type-C) = 33W


참고로 iP는 iPhone의 약자로 해당 단자는 라이팅 8핀 케이블 전용 단자라는 의미 입니다. 그리고 USB1부터 4까지는 그냥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USB 2.0 단자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두께가 꽤 있습니다. 약 3.6 cm 정도 됩니다.


앞쪽 인터페이스 단자 모습 입니다. 알기 쉽게 단자마다 영어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iP와 Micro 단자는 충전 전용 폰트이며 바로 왼쪽에 있는 C타입은 입/출력 모두 가능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USB 단자들은 당연히 출력 전용 이구요. 특히 저기 색깔이 다른 하나의 USB 단자는 QC3.0을 지원하므로 고속 충전이 가능 합니다.


보조배터리 뒷부분에도 간단한 사양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 부분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LED에 남은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또한 충전 중에 전원 버튼을 한 번씩 누르면 퍼센트(%), 충전 전압(V), 전류(A) 등으로 표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가 LED 부분 입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시키기

그럼 마이크로5핀 단자로 충전해 볼까요?


당연히 충전에는 이상 없습니다. 단지 충전 속도가 느리니까 PD를 지원하는 C타입으로 충전을 하는 것 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대로 충전해 봅시다. C타입 단자에 베이스어스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같은 베이스어스라서 그런지 왠지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전압은 약 12V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전류(암페어)는 약 1.1~1.2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PD 단자여서 그런지 훨씬 빨리 충전 됩니다.


보조배터리 맘껏 사용하기

이제 완충을 했으니 한번 마음껏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IN단자를 제외한 나머지 출력 단자에 모두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참고로 화살표로 표시된 케이블은 모두 베이스어스 케이블 입니다. 너무 견고해서 좋아요! 진짜 강추 합니다.


모두 다 이상 없이 충전이 잘 됩니다. 훌륭하군요. 어머니께서 보조배터리를 매우 필요로 하셨고 오래 사용 가능한 제품을 원하셨는데 딱 이걸 드리면 아주 좋아하실것이 분명합니다. 확실히 여러번에 걸쳐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IT 기기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갤럭시노트9 인데 이론상으로는 총 7.5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생활 방전과 스마트폰 배터리 0%에서부터 충전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을 가진다면, 즉 일상적인 충전을 한다고 하면 대략 10회 이상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대용량 보조배터리라 좋습니다. 물론 그에 따른 부피가 커지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말이죠.


방금 어머니께 보여드렸는데 무척 좋아라 하셨습니다. 전에 쓰던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수명이 다 되어서 그런건지 살짝 부풀어 오른 상태입니다. 방전도 빠르고 완충도 현찮습니다. 이제 이 녀석으로 오래오래 사용 가능하다고 말씀드리니 너무 좋아하시네요! (뿌듯)



이 제품이 탐이 나신다면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어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쿠폰코드 보이시죠? 장바구니 결제 전 할인쿠폰을 입력하면 45.99 달러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사용 기간이 2020년 7월 15일 까지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