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이번달인 10월 첫째 주 주말에 열렸던 친효교육 1기 후기 글 + 2기 모집 안내에 대한 글 입니다. 첫 수업이어서 많이 부족했다는 생각 뿐 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생각보다 빠듯했습니다. 더 많은걸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역시 교육의 끝은 없는 것 같습니다.


1기 모임 후기


장소는 서울 뚝섬유원지역 근처에 있는 서울생각마루 라고 하는 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방문한 곳이어서 찾는데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죄송합니다)




뚝섬유원지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쭉 오시면 이렇게 입구가 있습니다. 겨우 찾아서 부랴부랴 뛰어갔습니다.




이곳의 3층에 유료로 대여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거였군요. 몰라서 여기에서 두번째 헤메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토요일에 다섯 분, 일요일에 다섯 분 이렇게 교육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다들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상당히 많으셨습니다. 하나하나 꼼꼼히 답변을 드리지 못해서 너무 죄송합니다.


1기 모임에서 알려드렸던 주요 내용은 "내 블로그는 이거다!" 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유명한 블로거 혹은 유튜버분들을 보면 메인 콘텐츠가 명확합니다. 초반에는 콘텐츠로 인기를 끌다가 후반으로 갈수록 해당 유튜버 자체가 콘텐츠가 되어 크리에이터로서 진면목을 발휘하게 됩니다. 티스토리가 가야 할 방향도 이와 비슷하다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그밖에 기본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으며, HTML과 CSS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개념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렸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배치의 부분은 조금 미흡했던 것 같습니다.


1기에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2기 때 보완을 충분하게 진행할 계획입니다. 1기가 약간 기본 개념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 위주였다면, 2기는 조금 실전 형태로 가서 실제로 포스팅을 하나 진행할 때 어떤 식으로 글을 작성하는지에 대해서 보여드리려 합니다. 친효스킨과 애드온 기능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한 번 교육을 진행하니까 다음 커리큘럼은 더 탄탄하게 계획이 세워지는 것 같습니다.


친효교육 2기 모집 안내

2기도 주말을 이용해서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1기처럼 토요일 일요일 편하신 날로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진행할 생각입니다. 예정일은 11월 12일~13일 입니다. 지역은 서울이며 장소는 접근성이 용이한 곳으로 다시 한번 몰색해볼 생각 입니다.


2기 모임에서는 방금 말씀드렸듯, 실제로 어떤 식으로 관리를 진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글을 작성하는지 라이브로 보여드리는 식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 입니다. 물론 이론적인 내용도 조금 들어갑니다만 해당 부분은 QnA 시간을 통해서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기 때 미처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2기 교육을 한번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신청서 링크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벌써 겨울이 성큼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제 아침과 밤에는 제법 입김도 나오는 기온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환절기이므로 건강 관리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글로 알려드리는 부분은 분명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딩에 대해 배우고 싶어서 유튜브 강좌도 많이 봤는데 확실히 한계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국비교육을 통해서 오프라인으로 배우게 되었고 그 결과 지금은 혼자서 스킨 세팅부터 수정까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노하우도 꾸준히 이곳에 업로드 중 이지만, 글로 전달해드릴 수 있는 한계는 아마 있다고 생각하며 개인마다 습득하는 양도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게 된 이유도 이런 부분 때문입니다.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 부분은 어떻게 해야 적용되는지 이론적인 부분을 직접 현장에서 라이브로 배우면 그만큼 기억이 오래가는건 없지요. 이것이 오프라인 교육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