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기쁜 소식을 여러분들에게 전달하고자 다시한번 키보드를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친효스킨이 완성 되었습니다. 저의 첫 코딩! 순수 100%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지식과 검색을 통한 정보를 통하여 완성된 친효스킨 초기 모델 입니다. 현재 핸드메이드 블로그에 임시로 설치해서 테스트 중 입니다.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블로그로 들어가셔서 직접 브라우저 창 크기도 줄여보시고, 스마트폰으로도 접속하셔서 어떤 모양새를 하고 있고 속도는 어떤지, 콘텐츠는 눈에 잘 들어오는지 등등에 대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여러분들의 피드백이 절실합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 등에서는 테스트해본 결과 큰 문제없이 정상 작동함을 확인했습니다. 문제는 사파리를 쓰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인데요, 아이패드는 딱히 문제가 되는 건 없어 보이는데 아이폰5에서 일부가 밀려서 짤리는 현상도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은 헤더 부분으로 수정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미처 반응형으로 넣지 못했던 유튜브의 경우입니다. 이 부분은 어쩔 수 없을 듯 하네요. ㅠㅠ 수동으로 넣은 것들이라서 스크립트를 구상하지 않는 한 어려워 보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당초 계획대로 스크립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히는 몰라서 못썼기 때문에) 반응 속도가 그 어떤 반응형 스킨보다도 빠릅니다. 로딩 속도도 빠르며, 포스팅 하나를 로딩 하는것도 빠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가 들어가서 조금 느려질 수 있겠으나, 확실한건 다른 스킨들 보다도 같은 조건에서는 가장 반응속도가 빠른 스킨이 될 수 있겠다는 점 입니다.


인덱스 페이지의 경우는 모바일에서는 다소 이질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해상도가 1000픽셀 이하일때는 인덱스 페이지의 썸네일을 안나오도록 처리했습니다. 오로지 텍스트 위주로만 나옵니다. PC 버전에서만 썸네일이 출력됩니다. 그리고 태블릿에서는 본문의 간단 내용도 출력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아예 포스팅 제목만 나오게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과 피드백이 절실합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만약 내 블로그에 친효스킨을 적용시킨다고 가정했을 때, 어떤점이 개선되면 좋을지, 어떤게 좋고, 어떤건 또 불필요할지에 대한 의견을 마음껏 댓글로 알려주세요! 소중한 피드백이 곧 좋은 반응형 스킨의 탄생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스킨을 직접 만들어보니 그동안 몰랐던 티스토리 구조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고 막연하게만 바라봤는데, 이제 대강 돌아가는 시스템을 알 것 같아요. 이제 다른 티스토리 스킨들 수정은 껌입니다. (웃음) 어디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파악했으니까요. 아무튼 중요한건 친효스킨 이므로 다시한번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요청드리는 바 입니다. 그럼 저는 또 몇가지 수정해야 할 부분을 손 보러 떠나겠습니다. 끝.





댓글 보기

  1. BlogIcon creative soul 2019.02.14 20:55 신고

    우와! 드디어 효자손님 스킨 완성하셨군요! 멋지십니다! 파비콘 너무 귀엽게 이제 곰돌이 몸까지 볼 수 있네요! ㅋㅋㅋ 저도 차분히 둘러보고 좋은 의견 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2. BlogIcon 전기스쿨 2019.02.20 15:01 신고

    완성되면 무료공개하시나여?

  3. BlogIcon DH단풍 2019.02.21 22:16 신고

    오 얼른 쓰고싶습니다 :)

  4. BlogIcon 천 모모 2019.02.24 16:36 신고

    기존에 효자손님이 쓰신 스킨은 이제 아예 하단 중간 광고 아예 안나옵니다..
    빨리 배포 됬으면 좋겠네요 ㅎㅎㅎ너무 깔끔하고 좋아요!!

    • BlogIcon 친절한효자손 2019.02.24 21:33 신고

      안녕하세요! Fastboot 스킨은 이제 개발자분께서 개발을 안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구버전이 되어서 그렇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 친효스킨을 적용시켰구요, 이번달까지는 테스트해보도록 할께요.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아보이네요. 3월 초에 딱! 정식 배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