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 폴더를 아무거나 실행해 보시면 왼쪽 폴더 카테고리 중 즐겨찾기 라는 항목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곳에 기본적으로 존재하고 있는 다운로드 폴더 바로가기가 사라졌다면 평소 인터넷으로 다운받아놓은 파일들을 찾기가 조금 곤란하겠죠? 왜 지워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등록해놓아야 앞으로 컴퓨터 사용이 편해질 듯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이 설치되어 있으시면 설정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로 지정된 폴더 위치를 열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있다는것은 그냥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폴더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사용자\사용자이름\Downloads


이 위치가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있는 다운로드 폴더 위치 입니다. 이제 즐겨찾기 항목에 다시 다운로드 폴더 바로가기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간단합니다. 한 단계 위로 올라가세요. 결국 C:\사용자\사용자이름 폴더까지 이동하라는 뜻이 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폴더를 찾으시고 그대로 즐겨찾기 항목으로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드래그를 해서 끌어다 넣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다른 폴더안쪽으로 넣지 마시고, 각 항목별 사이에다가 정확히 끌어올려놓아야 하는 점 입니다. 다른 바로가기 폴더 위에 올리면 해당 폴더 안쪽으로 배치가 됩니다. 잘 끌어다 놓아주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