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테뮤 축이 내구도가 좋지 않다고 평가가 많은데, 사실 키보드는 내구도도 중요하겠지만 타건에 대한 개인 견해또한 무척 중요합니다. 한마디로 키보드를 누를때의 느낌이죠. 어떤 분들은 체리축을 좋아하시기도 하고, 오테뮤 적축같은 쫀득함을 좋아라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 역시 오테뮤 적축을 사용해본적이 있고 그 쫀쫀함을 잊지 못하여 지금은 플런저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알파와이즈는 음악을 많이 들으시고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키보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해당됩니다. 요즘은 게이밍 마우스에 기본적으로 다 들어있는 매크로 기능! 바로 이 매크로를 알파와이즈 V2 에서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총 5가지의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어서 게임하시는데 좀 더 유리하실 것 입니다. 또한 사운드 볼륨 조절 버튼이 아날로그 스타일로 키보드에 탑재되어 조작하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밝기 조절도 이 아날로그 버튼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축임을 잊으시면 안되겠습니다. 타건 소리가 너무 경쾌합니다. 때문에 사무용으로는 상당히 부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집에서 자취를 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타인에게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이 점 충분히 고려하셔야 합니다.




기어베스트에 리뷰를 신청해서 오늘 받은 알파와이즈 V2 키보드 입니다. 이 브랜드는 TV박스라던지 전동칫솔로 그 명성을 익히 들었기 때문에 걱정 없었습니다. 오히려 빨리 사용해보고 싶었죠. 바로 박스를 개봉하겠습니다.




여느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해봤을 때 크게 다를 바 없는 키보드 입니다. 해외직구 제품이므로 당연히 한글각인은 없습니다. 아직 한글을 보고 타이핑 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할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서두에서 말씀 드렷듯 소리가 너무 경쾌합니다. 사물놀이에 비유하자면 꽹과리와 비슷합니다. 야밤에 조용히 있는 공간에서 타자를 치면 분명 소리 때문에 경고를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RGB로 표현되는 수천가지 LED 색상을 좋아하신다면 이녀석 입니다. 저는 그냥 백라이트만 나오면 되고, 이렇게 화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너무 화려하면 오히려 역효과) 그냥 밤에도 알아볼 수 있는 밝기 정도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색상 조절도 가능합니다. 보통 Fn + Insert 외 5개의 버튼을 누르셔서 색생 패턴의 흐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밝기는 아날로그 버튼이 하나 있는 바로 그것으로 조절합니다.


또는 여기를 눌러 알파와이즈 V2 기계식 키보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는 간단하며 설치 이후에 프로그램 사용 방법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주요 설정 부분은 바로 컬러설정, 그리고 컬러 패턴 설정 입니다. 이 부분은 방금 말씀드렸던 키보드의 Fn키를 활용해서도 바로 조작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따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이 버튼 입니다. 평상시에는 윈도우10의 볼륨을 조절합니다. 그리고 밝기 모두 조절일 때에는 키보드 백라이트의 밝기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20% 씩 증가하고 감소합니다.




이것이 매크로 버튼 입니다. Rec 버튼을 한번 누르시고, G1부터 G5까지 아무 키를 하나 누르세요. 그리고 키보드의 키를 하나하나 눌러갑니다. 다 되셨다면 다시한번 Rec 키를 눌러서 방금 입력한 모든 것들을 저장하면 됩니다.




키보드 백라이트 밝기 조절은 바로 저 버튼을 누르고 진행합니다. 이렇게 생긴 네가지 버튼 중 가장 왼쪽 버튼 입니다. 평상시는 불이 꺼져있고, 백라이트 밝기 조절을 하고 싶을 때, 버튼을 눌러서 키보드의 아날로그 휠버튼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완료가 되면 다시한번 밝기조절버튼을 누르면 끝 입니다.




Alfawise V2 오테뮤 청축 아날로그 버튼이 있는 기계식 키보드 제품 정보


제가 첫 기계식 키보드를 접한게 바로 오테뮤 청축 이었습니다. 오랫동안 고장 없이 잘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싸구려 기계식 키보드에 오테뮤 축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지금은 10만원 이상 하는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이 부분은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타건 소리는 짤깍짤깍 경쾌합니다. 이런 타건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보통 청축을 찾으실텐데요, 알파와이즈에서 만든 V2 기계식 키보드는 딱 기본에 충실한 그런 키보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도 오테뮤 축을 사용한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출시가 되었는데 가격 면에서는 다소 매리트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때 할인 왕창 하면 그 때를 노려야 할 것 같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