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굉장한 할인 상품을 기어베스트에서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라이젠7 1700X 서밋릿지 프로세서 입니다. 가격이 얼마냐구요? 제목에서도 나와있듯 209.33 달러에요! 한화로 약 23만원 정도 하는 금액 입니다. 라이젠 2세대가 나와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건가 싶었어요. 근데 절대 그건 아닐테고... 왜 이렇게 싸게 판매하는지 확인해보니까, 쿨러 미포함 제품이에요. AMD 정품쿨러 빠진, CPU만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그러면 이게 벌크인건가? 아닙니다. 정품 박스 그대로 다 있지만, 단순히 쿨러만 빼낸 제품 입니다. 그래서 개봉 흔적이 있다고 하네요. (해외에서 구매하신 분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CPU는 분명히 NEW 제품 맞다고 하고, 정품 맞다고 합니다.



쿨러만 빠진, 라이젠7 정품 프로세서가 맞다는 해외 구매자의 인증샷


라이젠7 1700X 출시 되었을 때, 컴퓨터를 바꾸려 했는데, 타이밍이 좀 어긋나서 못 했고, 아마 5월쯤인가요? 컴퓨터가 고장이어서 안켜지길래 아 드디어 바꿀때가 된거군! 싶었는데, 고쳐졌습니다... 메모리 쇼트 문제여서 다행이긴 하지만, 이렇게 되어버렸기에 새로운 컴퓨터 구매 프로젝트는 모두 무산이 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기회가 왔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번 리뷰 요청을 해보고 만약 제품이 발송된다면 제 PC는 이제 인텔 시스템에서 AMD 시스템으로 체인지업하게 될 것입니다. 정품 레이스 쿨러가 없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데, 어차피 요즘 쿨러들은 인텔이고 AMD고 왠만한 소켓 규격은 다 지원하니까 문제 없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기어베스트에서는 라이젠7 1700X CPU를 209.33 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현재 보시는 것처럼 기어베스트에서 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진짜 놀라운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쿨러가 포함되어있다고해서 믿고 구매했더니 쿨러가 없다고 저렇게 평점이 박살이 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명은 있다고 해놓고, 제품 구성품에는 쿨러가 미포함이네요. 일 똑바로 안 하나 봅니다. 아무튼 쿨러 빼고도 가격이 저정도면 진짜 싼거라고 생각해요.




이건 다나와에서 해당 제품을 낮은 가격순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정품박스 제품도 보시면 현금가로 33만원 이상 합니다. 이것도 직접 판매사에 전화해서 쿨러 포함인 제품인지 물어봐야겠죠. 아무튼 기어베스트가 확실히 싸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기어베스트 AMD 라이젠7 1700X 서밋릿지 CPU 구매 페이지


좌표는 위에 찍어두었습니다. 라이젠 프로세서로 바꾸려고 벼르고 계셨다면 한번 싸게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2세대가 나오긴 했지만, 성능 향상이 눈부시게 있는편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 1세대와의 가격차이가 그리 많지 않나 봅니다. 쿨러는 3~4만원대로 사제쿨러를 구매해서 쓰면 되니까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