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고속도로에 자주 나갈일은 없지만, 1년에 최소 2~3번 정도는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휴가라던지, 업무차 이용하게 되죠. 그럴때마다 하이패스가 아닌, 티켓을 발매해서 이용하게 되는데 생각보다 불편하네요. 바로 옆에 하이패스로 쌩쌩 슝슝 잘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면 괜히 부러워 집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설치되어 있는데 카드가 없어서 따로 발권을 받을 수 있나 알아봤는데 가능하네요. 최근에 만든 현대카드제로 모바일 신용카드로 추가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전용 후불카드가 따로 있었습니다.



▲현대카드 후불하이패스카드 설명


이미 현대카드를 만드셨다면 아마 쉽게 발급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저도 사용중인 카드여서 후불하이패스카드는 쉽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하면 해피콜이 오는데요, 전화를 잘 받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연회비는 2,000원 입니다. 이천원은 편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비용이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


현대카드 중에서도 후불하이패스카드가 발급 되는게 있고 안 되는게 있습니다. 위의 페이지에 가셔서 해당 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카드당 한 개의 후불하이패스 카드가 발급됩니다. 그리고 기존 신용카드와 연결되는 카드이기 때문에 당연히 해당 카드에 교통비에 대한 포인트나 할인이 적용이 된다면 그대로 후불하이패스카드에도 적용됩니다. 다음달 카드비에 사용내역에 대한 비용이 합쳐져 청구됩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시거나 전화로 하셔도 됩니다. 기존 현대카드 사용자인지 인증하는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뭐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신청하시면 길게는 일주일, 빠르면 4~5일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저는 5일만에 도착했어요.




도착한 하이패스 후불카드 입니다. 카드를 나눠놓은 이유가 하이패스단말기에 꽂아두면 매일 다시 뽑았다가 꽂았다가 해야 하는데 번거로우니까 아예 하이패스는 따로 카드를 만들어 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머리를 잘 쓴듯 합니다.




저는 머리에 털나고 처음으로 하이패스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정상적으로 작동될지 기대가 됩니다. 마침 다음날 타지로 가야할 일이 생겨서 한번 고속도로를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저기 톨게이트가 보입니다. 하이패스 전용 차선으로 진입 완료 했습니다.




보입니다! 하이패스 전용 톨게이트!




두구두구두구~ 과연 정상 결제 될까요?!




오옷! 하이패스 단말기에서 방금 띠로옹~ 하면서 정상 처리 되었다는 안내 멘트가 나왔습니다. 이제 고속도로 요금은 다음달 제 카드에 합산되어 나오겠죠? 그리고 해당 교통비에 대한 포인트도 적립되겠죠! 현대카드제로 모바일 하이패스카드! 아주 좋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