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시간에는 저번에 이어서 블루스택스에 대한 설정 방법입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블루스택스 제작사에서도 이 흐름을 읽었는지, 아예 모바일배그용 키맵핑을 제공하기는 하는데, 자신의 컴퓨터 해상도에 따라 매핑이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니, 세부적으로는 커스텀 설정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허나... 키맵핑을 해도 완벽하게 PC 배그와 조작이 맞아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모바일은 모바일 입니다.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냥 빠른 시일내에 어서 적응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80%는 PC배그와 거의 일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블루스택스에서 실행하시고, 아래 메뉴아이콘 중 저렇게 키보드 모양을 하고 있는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화면에 키맵핑이 표시됩니다. 조작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버튼을 새로 생성하시려면 화면 아무곳이나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해보세요. 그러면 새로 생성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키보드 버튼을 눌러 설정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키를 지우시려면 X표시된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터치버튼위에 드래그해서 옮겨두시면 됩니다.




저는 대략 이렇게 정리되었습니다. Tab 키는 PC배그와 똑같이 가방 정보를 볼 수 있는 것으로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F는 눈 장착시에 정조준 하는 버튼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I,K,J,L 버튼은 원래 자동차모드에서 사용되는 버튼인데, 지금은 없앴습니다. 이유는 아래에 최적화 설정 부분에서 다시한번 말씀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PC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다만 마우스 왼쪽버튼은 여기에서 드래그로 써야해서 공격버튼으로 설정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어쩔 수 없죠.




이제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설정 입니다. 먼저 조준선 색상은 그냥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해주세요. 나머지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화면 설정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그냥 자신의 컴퓨터가 좀 낮다고 생각되시면 당연히 가장 낮은 설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시스템이 알아서 판단해서 설정해둔 상태로 즐기시려면 화면 초기화를 누르시면 됩니다.




조작 설정 부분은 이렇게 만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사용자 지정 UI는 말 그대로 입맛따라 내 마음대로 UI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설정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이 차량설정 부분입니다. 여기가 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까 위에서 자동차 탑승 시 키를 따로 설정했다고 말씀드렸죠? 바로 이것때문인데, 지금은 자동차 조작 버튼을 없앤 상태입니다. 바로 저 3번으로 설정해두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자동차모드에서 조작하기가 조금 번거롭습니다. 일반 PC처럼 마우스로 자유롭게 움직이고 WASD로 조작하고 싶다면, 3번을 선택해 주시면 되시겠습니다. 나머지는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이렇게해서 치킨을 조금이라도 더 드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에뮬레이터 플레이어끼리 매칭되서 하니까 어떻게된게 더 어렵습니다. 그냥 저는 조금 조작이 어렵더라도 스마트폰에서 배그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