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취업 성공 패키지를 또다시 신청하기 위해서 고용노동부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했습니다. 다행히 진행이 가능할 것 같다고 합니다. 근데 준비할 서류들이 많네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라는 것과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납부확인서 3개월 내역이 나온 것 각 한통씩, 마지막으로 가족관계증명서도 필요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사업자가 있다면 당연히 사업자등록증도 필요하고, 더 필요하다면 주민등록등본까지도 뽑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서류 준비 때문에 아예 시작부터 난관이네요. 그래도 필요하니까 열심히 준비해야죠.


문제는 또 이걸 다 하나하나 오프라인에서 뽑으려면 이동시간 및 수수료가 들어간다는 것 입니다. 그럼 편리하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뽑을 수 없을까요?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모든 서류들을 다 인터넷을 통해서 집에서 프린터로 뽑을 수 있습니다. 세상 참 편리해졌습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증명서) 을 뽑는 절차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홈텍스 신청 과정


먼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당연히 로그인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공인인증서도 등록되어 있으면 더 좋습니다.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 오른쪽에 보일겁니다.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권한창이 나오면 인증해 주세요. 이미 인증하신 분들은 아마 바로 다음단계로 들어갈거에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접수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이미 등록되어있기에 보기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과세기간을 정하셔야 하는데, 제출하고자 하는 관공서나 기타 기관에서 요구하는 기간으로 설정하셔서 출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인터넷 접수목록조회 카테고리에 이렇게 발급번호가 나옵니다.


민원접수번호를 누르면 상세항목도 나옵니다. 이제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출력버튼이 없어서 좀 해매었는데, 알고보니 발급번호를 누르면 되는거였어요. 클릭하시면 이렇게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뜹니다. 이놈의 한국... 익스플로러 시절에는 액티브 엑스를 그렇게 요구하더니 크롬으로 넘어오니까 이제 플러그인 추가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은 여전 합니다.


다 설치하고 이제 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출력버튼을 눌러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아름답게 출력되었습니다. 절차는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세무서까지 가시기 번거로우시니까 편하게 집에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혹시 과세표준증명원이 제출용인가요? 온라인 제출용이라면 PDF로 만들어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어도 됩니다. 아래의 글에 자세한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이용해 보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