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USB 멀티 충전기를 현재 아이피타임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문제인건지, 아니면 케이블 문제인건지 1미터짜리 C타입 USB 케이블을 고속충전 단자에 연결해도 정상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케이블 속성을 타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혹은 아이피타임 제품 하자일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아무튼 수명이 거의 다 된것 같다는 생각에 다른 제품을 알아봤습니다.


이것이 우연이었을까요? 샤오미에서 같은 제품이 나왔습니다. 진짜... 사람빼고 다 만드는 샤오미! USB 멀티충전기는 어떨까요? 저는 매우만족이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문제가 아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피타임...으으... 이미 AS기간이 끝났으니 그냥 USB 2.0 충전기로만 활용해야 할 것 같군요.




이것은 기어베스트에서 이번에 저에게 보내 준 선물입니다. 아주 잘 쓰겠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멀티충전기와 사용설명서, 전원선 입니다. 중국 플러그라서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돼지코 어뎁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2구여서 국내에서 생산되는 2구 전원케이블과 호환이 됩니다.




앞쪽에는 이렇게 스티커로 봉인되어 있는데 그냥 떼시면 됩니다.




인터페이스는 보시는 것 처럼 퀵차지를 지원하는 QC3.0 C타입, A타입 (색 다른 것) 이 각각 한개씩이며, 나머지는 USB 2.0 단자 입니다. 이렇게 모두 6개 입니다. 더 자세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4 x USB-A 출력 : 5.0V - 4.8A (단일 출력 최대 2.4A)

● 1 x USB-A 출력 : 5.0V - 3.0A / 9.0V - 2.0A / 12V - 1.5A (QC 3.0 지원)

● 1 x USB-C 출력 : 5.0V - 3.0A / 9.0V - 2.0A / 12V - 1.5A (QC 3.0 지원)

● 입력 : 100 - 240V, 50 / 60Hz, 1.6A

● 작동 온도 : 0 - 40 Deg.C

● 전원 케이블 : 100cm




전원부는 이렇게 2구 짜리 입니다. 국내에서도 흔한 인터페이스라 국내용 2구 케이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마침 저희집에 남는 2구 전원케이블이 있어서 테스트해봤는데 잘 됩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이렇게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LED 부분은 본체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C타입으로 노트북 충전이 될까 싶었는데, 역시 혹시나는 역시나 입니다. 안 되네요. 아쉽습니다. 이것까지 지원된다면 이거 하나만 들고다니면 천하무적이 될 뻔 했으니 말입니다.


샤오미 5 x USB-A / 1 x USB-C / 60W QC3.0 퀵차지 멀티충전기 제품정보


다 하나씩 테스트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잘 충전 됩니다. 퀵차지 당연히 잘 됩니다. 케이블 속성 타지 않고 모두 완벽합니다. 역시 샤오미! 싸고 좋은 제품을 참 많이 만들어서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브랜드! 제 시대에 샤오미를 만나서 어찌나 좋은지!!! 진심 농담이 아니고 진담 입니다. 앞으로의 남은 인생, 샤오미와 함께 가고 싶습니다. 이대로 초심만 잃지 말고 비싸지지만 말아다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