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던전앤파이터를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 입니다. 오늘은 재련 재료인 "강렬한기운" 을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렬한 기운을 보통 줄여서 강기 라고도 표현합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는 풀네이밍을 사용하겠습니다. 강렬한기운은 총 다섯곳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먼저 피로도 소모에 따른 획득과 특수 던전, 그리고 거래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도 재한이 있기 때문에 많이 획득할 수 없습니다.


강렬한기운 얻는 첫번째 방법

던전앤파이터 강렬한 기운


무조건 가야하는 곳은 바로 여기입니다. 웨스턴코스트의 조안 페레로가 제공하는 특수 던전 "용병단의 입단 시험장" 입니다. 이 던전은 일주일마다 한번씩 초기화가 됩니다. 총 3번을 돌 수 있고, 한번 돌 때마다 강렬한 기운을 무려 100개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300개의 강렬한 기운을 모을 수 있는 샘 입니다.



던전앤파이터 강렬한 기운


이렇게 바닥에 5개씩 20개가 떨어집니다.


강렬한기운 얻는 두번째 방법

던전앤파이터 강렬한 기운


다음은 쇼난 지역의 청룡/황룡 대회 입니다. 하지만 피로도 대비에 비해 많은 강렬한 기운을 획득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듬성듬성 몇개씩 떨어집니다. 청룡 대회가 그나마 황룡 대회에 비해 좀 더 많이 드랍 됩니다. 그렇다고 심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강렬한기운 얻는 세번째 방법

던전앤파이터 강렬한 기운


세번째는 쿠룬산 던전 입니다. "쌍둥이 골렘의 배신" 던전에 가보시면 평균 5~6개 정도의 강렬한 기운이 드랍됩니다. 그리고 가끔씩 보스몹이 강렬한 기운을 드롭합니다. 하지만 이 던전 역시 피로도 대비와 시간 투자대비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이곳 말고도 쿠룬산 던전 전역에서 강렬한 기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강렬한기운 얻는 네번째 방법

던전앤파이터 강렬한 기운


네번째는 거래 입니다. 센트럴파크와 매트로센터의 길 중 위로 가시면 "붉은꼬리 조나단" 이라고 하는 NPC가 있습니다. 이 녀석에게 테라니움 10개를 정제된 테라니움 1개로 바꿀수가 있고, 정제된 테라니움으로 강렬한 기운 주머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정말 비효율적 입니다. 정 급할때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강렬한기운 얻는 다섯번째 방법


다섯번째는 길드던전 입니다. 아마 길드는 대부분 가입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길드 버프를 받기 때문에 좀 더 캐릭 육성에 유리하기 때문이지요. 길드 던전은 엘븐가드의 라이너스 바로 오른쪽에 입구가 있습니다. 길드 아지트 입구가 보이면 바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위쪽 문으로 들어갑니다.




그려면 두 명의 NPC가 있는데 이 중 왼쪽에 있는 황실 보급병 안데로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클릭해서 상점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강렬한 기운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길드 주화로 구매가 가능한데 매일매일 길드 활동을 통해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매주 목요일에 길드 공헌도에 따라 주화로 환전받게 됩니다. 길드 활동은 길드 채팅 1회도 포함되어 있을겁니다. 때문에 접속 인사정도만 매일 해도 50점 X 7일 = 350 주화를 얻을 수 있는 샘 입니다. 그밖에 각종 레이드나 던전 활동도 포함 됩니다.


강렬한기운 얻는 여섯번째 방법


마지막은 모험단 상점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원정대 활동에 따라 영광의 결정을 얻게 되고 70개의 영광의 결정으로 강렬한 기운 84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한달에 딱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주당 1회로 수정해줬으면 참 좋겠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건 좀 여유를 가지시고, 조안 페레로가 제공하는 특수던전에 가셔서 일주일마다 300개씩 모으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한달이면 최소 1200개의 강렬한 기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제시한 나머지 방법들을 추가로 다 진행하시면 +200개 내외로 더 획득하실 수 있으니, 매일 그렇게 진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한달이면 약 1400개의 강렬한 기운을 확보하는 샘 입니다. 던파 강렬한 기운 획득은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모으시기를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