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평소 자주 이용하는 기어베스트에 드디어 이 제품이 런칭 되었다. 언제나올까 늘 고심이었는데, 오늘 딱 그 소식이 들려왔다. 역시 중국에서 만들면 일단 가격이..!!! 가격이!!! 엄청 싸진다는게 최강의 장점이다. A/S? 까짓꺼 서비스 비용 빼고 구매한다 생각하면 된다. 어차피 기계는 복불복! 고장나지 않으면 돈 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FLSUN S DLP 3D프린터, 기어베스트에 드디어 상륙!


FLSUN 이라고 하는 회사에서 나온 3D프린터다. 보통 3D프린터하면 필라멘트라고 하는 재료를 써서 녹여서 다시 굳혀만드는 방식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 이제 필라멘트는 지고, DLP가 뜰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존의 3D프린터 방식이 잉크젯이었다면, DLP는 레이저 프린터라고 보시면 된다. 레이저 프린터는 레이저라고 하는 빛을 이용해서 토너를 태워서 레이저가 닿은 부분만 용지에 찍는 방식인것처럼, DLP 3D프린터도 빛을 활용해서 액체염료를 굳히는 원리다.


기술의 한계는 대체 어디까지란 말인가? 정말 신기하기 그지없다. 예전에 한번 올로라고 하는 스마트폰용 3D프린터를 한번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 뭐가 결함인건지, 아니면 투자자를 못만난건지는 몰라도 국내 런칭은 되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다. 아무튼 이번 3D프린터는 이미 완제품으로 나온데다, 국내에서도 DLP프린터를 사용하는 회사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친절한효자손이 평소 자주 들리는 포디믹스 (4D MIXX. 대표 : 김종민) 에도 지난년도 말에 엄청 비싼 DLP방식의 3D프린터를 선보인적이 있다. 이 프린터는 다 좋은데 가격이... 엄청나다는 것이 큰 단점이었다.




제품정보 : https://goo.gl/qHa3h4

쿠폰코드 : FLSUNS

할인정보 : 100대 한정판매

할인가격 : $637.50 ▶ $509.99

기간 : 1월 31일 까지


기어베스트의 이벤트 페이지는 위에 있으니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직접 방문하시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이 제품의 간단한 스펙이다.


● 인쇄 크기 : 108 x 68 x 200mm

● 4.3 인치 터치 스크린은 실시간 인쇄 상태를 제공

● 빛을 이용한 3D프린팅 작업으로 정밀한 오브젝트 출력이 가능

● 고정밀 인쇄를 실현하는 산업용 급 Z축

● 나사를 느슨하게하고 조여서 자동 레벨링을 완료하기 쉬움

● 간편한 모델 처리가 가능한 순수 금속 열 받침대

● 작고 전문적인 디자인으로 사용 및 보관이 편리하며 초보자 및 전문 애호가에게 적합

● UV 수지(액체) 필라멘트만 지원

● USB 오프라인 인쇄 및 Wi-Fi 온라인 인쇄 지원


3D프린터 저가형은 직접 조립해야 하는 방식이 많아서 첫 입문하시는 분들은 다소 맞지 않을 수 있다. 친절한효자손도 한번 도전해봤는데, 너무 어려웠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레벨링이라고 해서 수직 및 수평을 맞춰야 하는 단계였다. 이 부분도 모두 수동으로 해야 하는데, 이게 조금이라도 어긋나면 출력물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처음 3D프린터를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왠만하면 완제품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제품 페이지에도 있는 사진들이지만, 한번 더 올려본다. 특히 저 드넓은 LCD 상태창이 마음에 든다. 보니까 오토레벨링도 되는 것 같고, 그저 사용자는 원하는 출력물만 입력하고 뽑기만 하면 되는 것 같다. 마음같아서는 당장 주문을 하고 싶은데, 아이패드프로와 애플팬슬을 사야해서 일단 보류다.


필라멘트로 출력하면 반드시 어떤 재질로 만들어진 필라멘트인지를 잘 봐야한다. 왜냐하면 태우면서 유독물질을 포함한 저가형 필라멘트가 있기 때문이다. 보통 3D프린터 회사는 배기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 일반 가정집에서 3D프린팅을 하려면 당연히 인체에 무해한 필라멘트를 써야 한다. 하지만! 액체 상태의 필라멘트는 이런 염려를 줄여준다. 그래서 안심이다. 3D프린터에 많은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제품을 한번 유심히 주의깊게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다. 으....사고싶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