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작자님의 실수인건지는 모르겠는데, Fastboot 스킨의 HTML을 살펴보시면 맨 마지막에 </body></html>로 마무리가 되는 태그가 보인다. 근데 이 태그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다. HTML에서는 오류가 있는 태그는 빨간색으로 표시되는데, 무슨 영문인지 아무짓도 안 했는데도 불구하고 오류라고 나와 있어서 무척이나 당혹스럽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인 Fastboot : HTML 마지막 </body></html> 태그에 빨간색 표시가?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하지만 의외로 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오류는 늘 짝을 이루어 발생할 확률이 크다. 특히 다른 태그도 아닌 </body></html> 이라고 마무리 짓는 코드에 발생되었다는 뜻은, 이것과 비슷한 태그를 찾으면 되는 것이다. 예전에 한번 설명드린적이 있는데, HTML의 구조는 늘 시작과 끝 태그가 같다는 것이다. <div>로 시작했다면, 마무리도 슬러시를 추가해서 </div>로 반드시 끝맺음이 되어야 한다. 결국, 이와 비슷한 태그를 찾으면 된다.




그러나 실패였다. </body>의 시작은 <body>인데, 여기는 이상이 없었다. 그렇다면 중간에 불필요한 태그가 한번 더 더 들어갔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결론은 하나다. 중간 지점 어딘가에서 빨간색 오류가 생성되어 있을 것을 수동으로 찾아내야 한다.




여기가 이렇게 빨간색으로 오류를 알리고 있다. 대체 어디가 원인일까?




원인은 여기다. 조금 더 올라가보니 </div> 라고 하나가 보인다. 그래서 혹시 이 부분이 원인일까 싶었다. 방금 HTML은 반드시 짝을 이룬다고 했으니, <div>로 시작하는 것 중에 오류가 있는지 한번 더 위로 천천히 올라가며 찾아보기로 한다. 하지만 이 위로는 더 이상 오류가 없었다. 그럼 이게 잘 못 들어간건가 싶어서 한번 삭제를 해본다.




이렇게 </div>를 전부 지워버렸다.




이렇게 수정해놓으니 이제 오류는 사라졌다.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어찌되었든 이제 오류를 없애버렸으니 뭔가 앓던 이를 뺀 기분이다. DIV는 중요한 태그다. 영역을 지정해놓는 태그인데, 이게 깨지만 애드센스가 들어가는 영역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류를 발견하면 어떻게든 해결하는게 급선무다. 다행히 Fastboot 오류는 이렇게 잘 해결할 수 있었다. 제작자님께서는 바쁘신건지 모르겠는데, 공식 블로그에 가서 아무리 방명록을 남기고 개인 이메일을 보내도 답변이 없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