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2017년 애드센스 수익 공개

벌써 한해가 훌쩍 지나가고 있다. 시간이 참 빛보다 빠른 것 같다. 앞만보고 정신없이 달려왔더니 어느덧 한해의 끝자락에 도착해 있다.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그래도 올 한해는 목표한것 중 일부는 이루었고, 일부는 아직 현재 진행 중 이다. 애드센스 수익도 그럭저럭 목표를 달성해서 기분이 좋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 2017년 애드센스 수익은 총 얼마일까?!


2017년 올 한해의 애드센스 수익을 모두 합쳐보았다. 1년동안 만달러 이상 벌어보기가 올해의 목표였는데, 목표를 달성했다. 짝짝짝! 자축을 진행한다. 이 모든것이 여러분들의 관심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확실히 좋은 콘텐츠가 답이라는걸 다시한번 깨닫는다.


과외를 받으시는 분, 그리고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또는 개인적으로 질문하시는 내용 중 대부분이 애드센스와 관련된 것들이다. 광고 넣는 것, 위치, 크기, 갯수... 이 모든것들을 공개하는 이유는 정보공유라는 형식적인 이유가 있겠지만, 사실 이 모든것이 친절한효자손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다. 여기에서 추가적으로 계속 연구하고 또 파해치면서 얻어지는 노하우들을 공유함으로서 더 큰 틀을 구성하게 되는 것이다. 한마디로 이런 방법적인 것들은 중요한게 아니라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이 블로그에 들어와야 하는 이유! 내 블로그는 이거다! 라는 대표 타이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콘텐츠를 찾는건 여러분들의 몫이지 누가 도와줄 수 없는 부분이다. 시켜서 한다고 되는 부분도 아니다. 그래서 자신이 가장 좋아라 하는 분야의 카테고리를 파고드는게 좋으며, 취미가 있으면 더욱 좋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서 있다.




2017년 한해의 수익이다. 아마 내년부터는 매달 천달러 이상씩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이 모든 수익을 다 더하니까 12,103.7 달러가 되었다. 만달러를 가뿐히 넘겼다. 참 기분이 좋다. 무엇보다도 누구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해냈다는게 참 기특하고 대견하다.




오늘자 환율로 계산해보니, 약 1300만원 정도 된다. 한달 평균 약 108만원 정도의 수익인 샘이다.


최근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이제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관련 책쓰기에 돌입하게 된 사실을 한번 말씀드린 적이 있다. 아무래도 뭔가 모델이 될 만한 도서가 필요해서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사서 봤는데, 이 분은 애드센스로 한달에 월세 약 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벌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저자의 블로그 주소가 없어서 참 난감했다. 책이란 분명한 근거가 뒷받침되어야 설득력이 생긴다고 믿고 있는데... 조금 실망스러웠다. 나는 더 잘 써야지!


콘텐츠가 확실한 답이다. 방문자를 끌어모으는 식의 블로그 운영은 한계가 있다. 방문자가 반드시 얻어가야 하는 내용이 블로그에 가득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재미도 없고, 힘도 없다. A에 대한 글을 작성한다면 방문자는 A에 대해서 원하는 해답을 얻어갈 수 있도록 글의 퀄리티를 올려야 한다. 이런 글들이 많아질수록 블로그는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곧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어 고수익으로 보상받게 될 것이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앞으로도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이 사랑해 주신다면 도움되는 글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2018년도에는 2만달러를 목표로 해서 한번 운영해 보도록 하겠다. 될지 안 될지는 해봐야 아는 거니까 한번 발바닥에 땀 나도록 뛰어보겠다. 끝.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방식 CPM CPC CPE 란 무엇인가?

블로그로 먹고 살기, 정말 불가능할까?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2016년 애드센스 수익 공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0)

Designed by JB FACTORY